UPDATED. 2024-03-28 17:51 (목)

김유주 대표 '파이낸스투데이 회장 취임' 소식에 닉스코인 57% 폭등
상태바
김유주 대표 '파이낸스투데이 회장 취임' 소식에 닉스코인 57% 폭등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22 17: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증강현실(AR) 기반 스마트폰 게임과 페이시스텀 기반 플랫폼 닉스코인(NiX)이 급상승하고 있다.

닉스의 김유주 대표가 22일 경제 전문신문 파이낸스투데이 회장으로 취임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것에 따른 현상이다.

취임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날 닉스코인 수치는 전날 대비 57.22% 급등했다. 또 종가로는 1240원을 찍으며 소식이 밝혀지기 전 수치보다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였다.

앞서 16일 포블게이트 원화마켓에 상장하면서 한 차례 관심을 받은 데 이어 다시 한번 업계에 존재감을 각인시킨 것이다.

김유주 파이낸스투데이 신임 회장이 대표이사로 있는 닉스는 전문 블록체인 게임 퍼블리싱 회사를 지향하고 있으며, 블록체인판 '카카오프렌즈'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초 증강현실을 암호화폐에 적용한 모바일 게임 플랫폼이라는 타이틀로 독보적인 행보를 걷고 있다.

이와 함께 e스포츠로 사세를 확장하면서 인기 FPS게임 '오버워치' 구단을 보유 중이다. 또 e스포츠관련 브랜드를 국내 굴지 패션업체와 협업했었으며, 현재 '프리파랑'이라는 독자브랜드 론칭 준비중이다.

여기에 닉스 토큰으로 지불과 결제를 빠른 시간 안에 할 수 있는 닉스페이(NiX pay)를 선보임으로, 게임 뿐만아니라 공항에서 병원, 다시 병원에서 공항으로 이어지는 원스톱 의료관광 서비스도 제공된다.

블록체인 및 IT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김유주 닉스 대표가 경제 전반의 다양한 콘텐츠를 폭넓게 전달할 수 있는 파이낸스투데이의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이에 따라 닉스코인(NiX)의 수요 또한 앞으로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