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허브다오-마하 프로젝트,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허브다오-마하 프로젝트,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22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글로벌 탈중앙화 금융 자율조직 허브다오(HubDAO)는 최근 공식 채널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안전자산 거래 플랫폼 ‘마켓 마하(MACH)’를 서비스하고 있는 마하 프로젝트와의 전략적인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허브다오는 스테이킹, 유동성 채굴, 거버넌스 투표, 결제 등이 결합한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으로 다양한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허브다오는 현재 존재하는 디파이 시장의 정보 비대칭과 격리된 서비스 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서비스 론칭 23시간 만에 예치금 130억을 초과하며 단숨에 글로벌 디파이 플랫폼 23위에 등극했다. 

마켓 마하는 마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안전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MACH 토큰을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100% 비대면 안전 자산 거래 플랫폼 ‘두리안’ 역시 오픈 한 달만에 다운로드 2만 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마하 토큰으로도 거래가 가능하게 될 두리안은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 베트남, 중국 등 글로벌 중고 거래 시장으로의 확장을 추진 중이다.

허브다오는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MACH/HDT 채굴풀을 오픈했으며, 마하 토큰 보유자는 자신의 마하 토큰을 예치해 허브다오 플랫폼의 유틸리티 토큰인 HDT를 채굴할 수 있다. 채굴 가능한 HDT는 총 50만 개로 마하 토큰 보유자는 전체 마하 토큰의 예치금액의 비율에 따라 HDT 토큰을 받게 된다.

또한, 허브다오의 HD 토큰은 추후 마하 생태계의 주요 결제 수단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생태계를 함께 확장해갈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