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13 (화)

블록체인 스타트업 10곳 선정… '아시아 엑셀러레이터' 돌입한 알고랜드
상태바
블록체인 스타트업 10곳 선정… '아시아 엑셀러레이터' 돌입한 알고랜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21 16: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블록체인 플랫폼 알고랜드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알고랜드 아시아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알고랜드는 튜링상 수상자인 실비오 미칼리 교수(Silvio Micali) MIT 교수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알고랜드 아시아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벤처캐피탈 롱해시 벤쳐스(LongHash Ventures)의 지원을 바탕으로 12주 동안 진행된다. 이번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금융 3.0’을 주제로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서비스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선정된 블록체인 스타트업은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스테이커다오(StakerDAO), 글로벌 결제 서비스 머글페이(Muglepay) 등을 포함해 총 10곳이다. 선정된 팀들은 각각 약 15,000달러(한화 1,700만원) 상당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알고랜드 아시아 엑셀러레이터는 선정된 스타트업들에게 기술 멘토링, 토큰 이코노미 설계, 마케팅 및 투자 유치 등 전반적인 컨설팅 전략을 지원한다. 멘토 기업으로는 테더사(Tether), 펜부시 캐피탈(Fenbushi Capital) 등이 함께한다.

알고랜드 재단 최고운영책임자(COO) 팡팡 첸(Fangfang Chen)은 “알고랜드는 기술적으로 매우 성숙해지는 단계에 있다”며 “다양한 스타트업들이 알고랜드의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