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록체인 기반 여행사가 부킹닷컴과 에어비앤비 보다 20% 저렴해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여행사가 부킹닷컴과 에어비앤비 보다 20% 저렴해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1.07 06: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여행 서비스는 수수료가 ‘제로’
블록체인 기반 여행 회사는 기존 여행 회사보다 더 낮은 가격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유럽에 소재한 회사 록트립(LockTrip)은 블록체인 기반 첫 기능성 여행 서비스를 형성함으로서 숙박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자 한다. 록트립 연구팀은 록트립이 이미 전 세계에 10만 개가 넘는 호텔과 1,500개가 넘는 렌탈 서비스를 다른 예약 사이트와 비교 시 20% 이상의 할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2019년 1월 말까지 30만 개의 호텔과 900개의 항공 노선을 서비스에 추가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스마트 계약 여행 예약

블록체인 기반 여행회사 록트립이 기존 여행 회사보다 저렴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수수료 0원이라는 특징을 가진 숙박시설은 록트립의 기존 베타 시장을 통해 직접 예약이 가능한 것이다. 블록체인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이 예약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 록트립은 신용카드와 록트립의 ERC-20 LOC token을 실시간 연결을 도모하는 서비스 모델을 형성했다. 암호화폐 친화적인 여행객들은 일반 여행 사이트와 같은 방법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여행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암호화폐 거래소는 LOC이 거래되는 거래소와 함께 API 연결성을 통해 자동 실행된다.

각각의 예약은 체크아웃이 완료될 때까지 스마트 계약에 저장이 된다. 록트립은 록트립의 시장을 통해 예약을 하면 기존 여행 회사를 통한 예약과 비교 시 더 저렴하며 더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기존 여행 회사는 고객들이 지불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리스크도 있다는 것이 록트립의 설명이다.

웹 기반 여행 시장 외에도 록트립은 이미 안드로이드와 iOS를 위한 모바일 앱도 출시했다. 또한 스타트업 록트립은 이미 테스트넷을 이용한바 있는 고유의 하이브리드 지분 증명(PoS) 블록체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록트립 PoS 블록체인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의 장점을 취할 것이다. 록트립은 이더리움 앱을 지원하는 플랫폼 구축을 희망하고 있으며 1초당 더 많은 거래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