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1 10:27 (수)
코핀홀딩스 아스타(ASTA) 토큰, 코인원 원화마켓 상장
상태바
코핀홀딩스 아스타(ASTA) 토큰, 코인원 원화마켓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1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소닉·캐셔레스트 이어 3번째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주식회사 코핀홀딩스는 가상화폐 아스타(ASTA) 토큰을 15일 코인원 거래소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코핀홀딩스는 싱가포르 글로리크리소스(ASTA 재단)의 ASTA 운영위탁 계약사이다.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기술로 수집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네트워크 기반의 다중제어 시스템 및 스마트인프라(SI)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코인원 거래소에 상장되는 아스타 토큰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술 가운데 하나인 이더리움 ERC-20을 바탕으로 한다. 이더리움은 탈중앙화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이 작동할 수 있도록 스마트 콘트랙트를 기반으로 고안된 플랫폼 네트워크의 하나다. 기술 호환성이 뛰어나며 대부분의 가상화폐 거래소가 이더리움 ERC-20을 지원하기에 거래 유동성을 확보하기도 쉽다.

코핀홀딩스는 아스타 토큰이 일상에서 ‘실물 자산’처럼 활용되는 것을 목표로 현재 △쇼핑 △숙박 △의료 △관광 △레저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 업체들과 업종 간 연계 플랫폼 구축을 준비하고 있다.

코핀홀딩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아스타 토큰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가상자산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계획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핀홀딩스는 이를 위해 국내 기업과 컨소시엄으로 ‘아스타 투어’를 설립, 국내외 여행 상품을 아스타 토큰으로 구매, 결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준비 중이며 여행 업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가상자산과 현금성 자산의 복합 결제와 마케팅 활용 등 실용성과 확장성을 동시 확보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코핀홀딩스 측은 "사업 목표인 ‘실물 경제에서의 사용’을 위해 아스타 토큰을 활용한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글로벌 유저들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코핀홀딩스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해 기술 지원과 투자를 병행하고 있다. 또 지속해서 새로운 플랫폼을 연구·개발하며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사업 범주를 점차 확장하고 있다.

한편 아스타는 올 4월 비트소닉 거래소와 캐셔레스트 거래소에 상장한 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