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3 17:57 (금)
엘론 머스크 "기가팩토리 비트코인 ATM기 없다" 주장하자 반박 잇따라
상태바
엘론 머스크 "기가팩토리 비트코인 ATM기 없다" 주장하자 반박 잇따라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13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엘론 머스크(Elon Musk)는 네바다주 스파크스 외곽 사막에 있는 테슬라(Tesla) 기가팩토리1 공장에 비트코인(BTC) ATM이 설치되어 있다는 보고가 “부정확하다”라고 한 가운데, 다른 주장들도 잇따르고 있다.

머스크는 테슬라티 트위터 계정에 “이건 정확하지 않은 것 같다”라며 다른 주장을 하는 내용의 트윗을 올렸다. 이 게시글은 현재는 삭제된 상태다.

구글지도에는 네바다주 일렉트릭 에비뉴에 있는 기가팩토리에 리버티X(LibertyX) 비트코인 ATM을 보여주는 아이콘이 나타난다.

리버티X웹사이트에는 '테슬라 리노'라는 이름의 기기가 '1 일렉트릭 에이브, 카슨시티, 네바다 89434'라는 주소에서 운영되고 있다고 하며 8%의 수수료가 기재되어 있다. 테슬라 오사카라는 이름의 장치와 테슬라 프레몬트라는 이름이 다른 두 개의 장치가 정확히 같은 장소에 나열되어 있다.

핀볼드(Finbold)라는 한 매체는 리버티X가 기가팩토리에 실제로 3대의 ATM기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문제의 ATM기는 8월에 설치됐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테슬라는 후자는 테슬라 직원들만이 접근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18만 평방미터의 공장은 최근에야 공사를 마쳤으며, 비트코인 리워드 포인트 운영사 폴드(Fold)의 윌 리브스(Will Reeves)가 기가팩토리는 지나쳐 갔을 때 이 장치를 목격했다고 주장했다.

리버티X는 “새 키오스크를 설치하지도 않았다”고 주장했지만, “기가팩토리에 이미 설치된 3대의ATM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비트코인 판매 기능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