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17:39 (금)
사이버베인, 中 대표 기업 선정… 나스닥 대형 광고 스크린 등장도
상태바
사이버베인, 中 대표 기업 선정… 나스닥 대형 광고 스크린 등장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0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솔루션 기업 사이버베인이 나스닥 대형 광고 스크린에 등장했다.

지난달 29일 새벽 4시(한국 시간) 나스닥 대형 광고 스크린에 사이버베인이 등장했다. 사이버베인은 17개가 넘는 산업평가기관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올해 신경제 비즈니스 기업 및 우수 블록체인 브랜드 대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해당 광고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1주년을 기념해 중국을 대표하는 기업 및 기업가를 소개하고 중국의 안정적인 경제 성장을 기원하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3일간 이미지 디스플레이 형식으로 노출됐다.

사이버베인은 블록체인 산업의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으며, 홍보 영상에는 정예원(Grace Ding) 공동창업자 겸 한국 대표가 등장했다. 정예원 대표는 젊었을 때부터 한중 무역 거래 사업을 하며 글로벌 시장에 대한 국제적인 감각을 길렀고, 중국 문화를 세계에 전파하는 것에 뜻을 두고 CStarWorld를 창업한 경력이 있다.

한국 시장을 총괄하고 있는 정예원 대표는 앞서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면서 올해부터 한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스마트시티 솔루션 CVT3.0 DAVE 출시… 청사진 제시

사이버베인은 빅데이터 시대 시대적 요구를 바탕으로 글로벌 디지털 스마트시티 솔루션 DAVE(Data Analytics & Valuation Engine)를 출시했다. 전 세계의 유수 기업 및 정부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마트의료, 스마트금융, 스마트엔터테인먼트 등 산업 수직적 통합에 앞장서고 있다.

CVT3.0 DAVE는 블록체인,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5G 네트워크, 클라우드 컴퓨팅 등 다양한 디지털 혁신 기술을 통합했다. 디지털화에 방점을 둔 설계를 통해 효율적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스마트시티 복구 시스템을 구축,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다양한 생태계가 스마트시티 건설 및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는 모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정부 지원 스마트시티 사업 추진

스마트 시티의 ‘글로벌 디지털 솔루션’을 지향하는 사이버베인의 DAVE는 정부 및 다양한 산업 주요 기업과 함께 스마트정부, 스마트의료, 스마트금융, 스마트엔터테인먼트 등 스마트시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는 안건에 합의했다.

주요 목표는 스마트시티의 새로운 벤치마킹 사례를 만드는 것이다. 사이버베인은 현재 두바이 정부, 중국 저우커우시 항만지역 정부, 장쑤성 소북 정부, 마카오 정부, 하이난성 정부, 주하이시 정부 등과 함께 스마트시티 건설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9월 초, 사이버베인은 포춘 500대 기업 중 12개 기업이 참여하는 중국 하이난성의 원창 국제항공우주도시 건설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프로젝트에 투입된 초기 자본금만 112억위안. 이는 우리나라 돈으로 약 2조원에 달하는 금액이며, 도시면적만 1억8000제곱미터에 달한다.

이 단계에서 사이버베인은 데이터 활성화에 집중, 글로벌 연합학습 기술을 활용한 원창 국제항공우주도시 스마트 브레인 설계를 담당한다.

◇사이버베인, 한국형 스마트시티 청사진 공개… 경제 성장 동력 역할 기대

한국은 사이버베인이 가장 관심을 갖고 주목하는 국가로 전해졌다. 사이버베인은 도시, 금융, 교통, 공공서비스, 의료, 전력 및 수자원 관리 등 인프라 지능화부터 시작해 기획 및 응용 서비스 표준화를 통해 한국형 도시 응용 서비스를 위한 기본 체계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사이버베인은 최근 PayBank 지갑 앱을 공식 지원하기 시작했다. 해당 지갑은 세계 주요 디지털 화폐 거래소와 연결돼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비자, 마스터카드, 유니온페이 카드 모두 CVT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앱 일일 활성 유저 수는 3만 명에 달하며, 누적 가입자 수는 10만 명을 넘는다.

현재 사이버베인은 한국 스마트시티 건설을 지원하고, 산업, 교육, 연구 통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한국에 자치위원회를 설립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