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7 12:42 (화)
메타마스크 월 사용자 100만명 돌파… 식지 않는 '디파이(Defi) 붐'
상태바
메타마스크 월 사용자 100만명 돌파… 식지 않는 '디파이(Defi) 붐'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0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정승원 기자] 유명 이더리움(Ethereum) 월렛 보고서가 현재 디파이 활성 사용자가 100만 명 이상임을 보고하는 등, 디파이 부문 호황이 메타마스크(MetaMask)의 사용자 기반를 끌어올리고 있다.

디파이 붐 소식 덕분에 메타마스크 월간 사용자 수가 100만명을 뚫었다. 컨센시스(ConsenSys)가 개발한 이더리움 브라우저 월렛인 메타마스크는 처음으로 월간 활성 사용자가 100만명을 초과했다. 이 큰 획은 월렛의 총 이용자수가 100만명을 처음 넘어선지 약 7개월만에 나온 것으로, 2020년 디파이 포물선 상승이 메타마스크 사용자 기반의 급증을 주도했음을 나타낸다.

메타마스크는 한 발표문에서,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상위 디파이 프로토콜인 Uniswap, Yearn Finance, Curve, MakerDAO, Aave를 언급하며, 향후 디파이 성장을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강조했다.

또한 “지난 12개월 동안, DAOs, Web3 게임 채택이 크게 증가한 것과, 디파이제품과 서비스로의 빠른 소비자 유입이 성장 곡선을 더욱 가속화했다”고 덧붙였다. 디파이 펄스에 따르면, 월별 메타마스크 사용자 수는 2월 이후 3배 증가한 반면, 같은 기간 동안 디파이 프로토콜의 총 가치는 10배 증가했다고 한다.

메타마스크 또한 9월 4일, 월별 사용자를 7자리수로 올리는 추진의 일환으로, 모바일 버전의 월렛을 출시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