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日 걸그룹 SKE48 '비확장토큰(NFT) 포토카드' 오픈 즉시 매진
상태바
日 걸그룹 SKE48 '비확장토큰(NFT) 포토카드' 오픈 즉시 매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07 09: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블록체인 기업 코인북 개발
코인북 "200팩 추가 출시 예정"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차트 1위를 달리고 있는 일본 팝 그룹 SKE48의 NFT(Non-Fungible Token) 디지털 트레이딩 카드가 ‘즉각’ 매진되었다고 카드 개발사는 발표했다.

이 그룹은 일본팝(J-pop)의 가장 큰 상업적 성공작 중 하나로, 음악계의 거물 야키모토 야스시(Yasushi Akimoto)가 2008년 만든 이후 수백만 장의 음반을 판매했다. 활동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몇몇 여성 멤버들이 ‘은퇴’하면서 멤버들은 정기적으로 바뀌지만, 이들의 인기는 변함없이 유지된다.

SKE48 NFT는 일본팝 최초의 tie-in(홍보상품)이다. 코인포스트(Coin Post)에 따르면 주말 동안 발행된 100개의 첫 트레이딩 카드 팩이 즉시 매진되었다고 한다. 일본 블록체인 기업 코인북(Coinbook)이 개발한 이 카드는 NFT용 ERC-721 이더리움(Ethereum, eth)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월요일, 코인북은 트위터를 통해 같은 날 각각 5장의 카드가 포함된 200팩을 추가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고, 앞으로 수일, 수주 내에 더 많이 발매될 예정이다. 이 팩들은 그룹의 데뷔 1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이전에 공개하지 않았던 콘서트 사진들을 담고 있다. NFT는 크립토 거래소 코인데스크가 NFT 거래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는 등등 여러 가지로, 일본에서 큰 화재가 되고 있다.

한편, 바다건너 서쪽에서는 NFT를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이 삼성(Samsung)의 갤럭시 스토어(Galaxy Store) 모바일 앱에 이름을 올렸다고 Fn뉴스가 보도했다. NBA Top Shot 이라는 이 게임은 크립토키티스(CryptoKitties)의 개발사인 데퍼 랩스(Dapper Labs)에 의해 만들어졌다.

이미 한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등급 라이선스 허가를 거부하고, NFT관련 문제에 대한 2차 타이틀을 ‘무한히’ 연기한 바 있는, 국내 게임 규제 기관인 게임물관리위원회(The Game Rating and Administration Committee, GRAC)로부터는, 이 사안에 대하여 아직 아무런 언급이 없다.

이와 관련 사람들의 시선은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반응, 한국의 가장 강력하고 부유한 그룹인 삼성의 움직임에 대해 어떠한 언급을 할 것인지에 쏠릴 것으로 보인다. 중요한 사실은, 개발사는 한국 기업이 아니고 갤럭시 스토어가 국내외 사용자 모두를 타겟으로 하고 있다는 것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