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7 18:09 (금)
아이템 거래 플랫폼 왁스, NFT 시장에 적합한 '신규 토큰' 모델 공개
상태바
아이템 거래 플랫폼 왁스, NFT 시장에 적합한 '신규 토큰' 모델 공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05 14: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블록체인 기반 아이템 거래 플랫폼 왁스(WAX)가 NFT(대체불가능한 토큰) 시장에 적합한 신규 토큰 모델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왁스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왁스는 NFT(Non-Fungible Token)을 통한 디지털 자산의 실용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NFT에는 실물 자산이나 디지털 자산에 거래 기록, 소유권, 저작권 등 고유한 특성이 기록된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왁스의 토큰 모델은 △WXAP 이더리움 브릿지, △유틸리티 토큰(WAXE), △거버넌스 토큰(WAXG), △활동 보상 풀,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WAXP 토큰 보유자들은 WAXP 이더리움 브릿지를 통해 WAXP를 새로운 유틸리티 토큰인 WAXE로 교환할 수 있다. WAX 플랫폼 사용자들은 WAXE는 활동 보상 풀에 스테이킹함으로써 보상을 받을 수 있다. WAXG는 거버넌스 토큰으로, WAXG를 보유시 WAX 플랫폼의 중요 정책이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윌리엄 퀴글리 왁스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왁스의 신규 토큰 모델은 최근 트렌드의 탈중앙화 금융(DeFi) 모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며 “신규 토큰 모델을 통해 NFT 시장의 선두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