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17:39 (금)
플라이빗 리오디파이(RioDeFi), 국내 첫 원화(KRW)마켓 단독 상장
상태바
플라이빗 리오디파이(RioDeFi), 국내 첫 원화(KRW)마켓 단독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0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대표 김석진, 이하 플라이빗)가 탈중앙화 디파이(DeFi) 플랫폼인 리오디파이(RioDeFi, 이하 RFUEL)를 국내 최초로 원화(KRW)마켓에 공식 상장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리오디파이(RioDeFi)는 기존의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를 연결하여 디지털 자산의 대중화가 빠르게 가속되는 것을 목표로 출범했다. 기업, 금융 기관 및 은행을 분산 원장 시스템과 연결하는 강력한 인프라를 갖춘 리오체인(RioChain)은 상호 운용성(Interoperability), 연결성(Connectivity), 유동성(Liquidity) 등의 생태계를 갖추고 있다.

리오체인(RioChain)은 대규모 애플리케이션과 쉽게 통합되고 지원하도록 설계된 차세대 블록체인으로 신뢰할 수 있는 노드의 권한 증명 합의 모델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보안, 속도 (2s / 블록), 효율성 (낮은 트랜잭션 비용 및 전기 사용량) 및 확장성 (초당 최대 3,000 트랜잭션)을 개선했다.

또한 리오 월렛(Rio Wallet)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웹 브라우저에서 접속이 가능하며, 다양한 가상자산을 저장할 수 있다. 리오디파이 (RFUEL) 토큰은 리오체인(RioChain) 플랫폼에서 거래 또는 스마트 계약을 실행하는 데 사용된다.

한편, 플라이빗은 만트라다오(OM), 에이브(LEND), 제로엑스(ZRX), 체인링크(LINK), 와이언파이낸스(YFI), 스시스왑(SUSHI), 폴카닷(DOT) 등 총 19개의 디파이(DeFi) 토큰 상장되어 국내 최대 디파이(DeFi) 토큰 거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