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6 (화)

한 주간 Bad Crypto 소식: 규제·지식 사이의 괴리
상태바
한 주간 Bad Crypto 소식: 규제·지식 사이의 괴리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05 09: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비트코인(Bitcoin)은 금주 1만1000달러에는 못 미치지만, 63일 연속 1만달러 이상을 기록하며, 6퍼센트 상승으로 마감했다.

일부 거래자들이 디지털코인의 안정성이 지루하다 생각하기 시작한 가운데 알트코인(altcoin)과 디파이 토큰(DeFi tokens)에서 더 큰 흥미를 찾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OMG 네트워크는 최근 25퍼센트 이상 급등했다.

채굴의 하락은 코인에 대한 흥미를 좀더 가져다 줄 수도 있다. ChartBTC는 채굴할 수 있는 코인이 250만개밖에 남아있지 않으며 절반이 향후 4년내에 채굴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하지만 잭 도시(Jack Dorsey)는 여전히 비트코인에 흥미를 느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이 트위터의 콘텐츠를 확보해줄 것이라 본다. 그는 "탈중앙화로 인해 콘텐츠가 영원히 지속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그는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그 역학을 설명 해야 할 것이다. 조사결과, 사람들은 가상화폐 산업에 대한 이해도에 있어 큰 격차를 나타내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은 이것을 이해하고 있다. 커넥티비티 회사인 이오텍스(loTeX)는 카메라 제조업체인 텐비스 테크놀로지(Tenvis Technology)와 제휴하여 블록체인으로 구동되는 실내 보안 카메라를 만들었다. 유캠(Ucam)은 개인 키가 있는 분산형 시스템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모든 데이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의회에서 하원은 개정된 소비자 보안 기술법을 통과시켰다. 이 법은, 디지털 용어를 정의하고, 연방거래위원회가 소비자 보호에 있어서 블록체인의 역할을 보고하도록 요구하는 규정이 포함되어 있다. 유럽에서는 유럽연합집행위원회(the European Commission)가 암호화폐산업의 강력한 법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움직임에 착수했다. 유럽연합위원회는 암호화 자산에 관한 첫번째 법률제정을 포함하는 새로운 디지털금융패키지를 도입하였다.

만약 이 과정을 통하여 돈을 벌고자 한다면, 팀 드레이퍼 (Tim Draper)를 따라갈 수는 없을 것이다. 그는 비트코인 캐시(Cash), 리플(Ripple), 테조스(Tezos), 아라곤(Aragon)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쿠코인(Kucoin) 토큰을 갖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현재 분석가들은 해커들이 해킹으로 거의 2억8천만 달러를 챙겼을 것으로 추정한다. 하지만 1억2900만 달러 상당의 ERC20 토큰은 아직 안전한 것으로 여겨진다. 그리고 디디 타이후투 (Didi Taihuttu)와 그의 비트코인 패밀리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하다면, 그들은 여전히 세계를 여행하며 암호화 화폐로 살아가며 잘 지내고 있다. 확실히 이것은 지루하지 않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소거(Sögur)의 설립자 및 이사회 의장인 이도 사데 (Ido Sadeh)와 이야기를 나눈다. 소거는 자급자족, 민주화, 글로벌 통화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디지털 코인이다. 이것은 시장상황이 급변하고 예측할 수 없을 때 안정화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변동성 위험을 안정화 시키지만, 또한 크립토 시장이 추구하는 유동성을 반영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