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6 15:13 (월)
우리글로벌자산운용,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부동산 펀드 서비스 운영
상태바
우리글로벌자산운용,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부동산 펀드 서비스 운영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드블록글로벌과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은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운영하는 펀드블록글로벌과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부동산 펀드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번에 협약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부동산 펀드서비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부동산 펀드를 디지털 자산화하고, 중간 참여자 없이도 일반 투자자에게 판매하고 유통시킬 수 있는 혁신 금융서비스다. 투자자에게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발행된 수익증권과 1:1로 매칭된 디지털 증권을 발행해 운영 수익을 배당하는 형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은 공모 부동산 펀드를 설정, 운용하고 우량한 부동산 투자물건 공급 및 금융 구조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펀드블록글로벌은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이 설정한 부동산 펀드를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거래 플랫폼’을 통해 일반 투자자에게 판매하고, 유통하는 서비스를 수행할 계획이다.

김동호 우리글로벌자산운용 대표는 “디지털 부동산 펀드 서비스를 통해 블록체인의 거래 무결성을 활용, 펀드를 투명하고 안전하게 운용하여 일반투자자들이 시간, 장소, 금액의 제약 없이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혁신금융서비스를 구축할 것”이라며 “아울러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통해 공모형 부동산 펀드의 판매 및 유통시장을 선점하고, 디지털 금융 산업 생태계 조성을 선도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