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인도 타밀 나두주(Tamil Nadu), 블록체인 인프라 계획 발표
상태바
인도 타밀 나두주(Tamil Nadu), 블록체인 인프라 계획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22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세계 각국 도시에서 지역 시스템에 블록체인을 선택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인도 타밀나두주(Tamil Nadu)는 더 편리한 정부 프로세스를 만들기 위해 블록체인 인프라를 포함한 신기술 프로젝트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에다파디 K. 팔라니스와미(Edapaddi K. Palaniswami) 타밀 나두 사무총장은 타밀 나두의 윤리적인 블록체인 정책 채택을 발표했다고 뉴인디안 익스프레스(New Indian Express)가 전했다.

팔라니스와미 장관은 타밀 나두가 지식 증명 아이덴티티 기반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그는 "이 사업은 정부가 시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에 일대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스테이트 패밀리 데이터베이스(SFDB)와 블록체인 백본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활용해 추진된다. 블록체인 인프라는 모든 정부 데이터와 프로세스에 대한 하나의 진실의 원천으로 기능한다. 그것은 또한 지배구조를 재구상하고 국가에서 블록체인의 사용을 장려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국가가 블록체인 중추 인프라를 출범시킴으로써 생태계 구축을 위한 산·창·학업 협력 증진을 위한 포럼을 만들 필요도 인정한다.

타밀나두 주도 AI가 인간의 가치와 안전하고 윤리적으로 양립할 수 있도록 하면서 AI의 장점을 살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윤리적 인공지능 정책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정보를 보호하고 사이버 범죄와 싸우기 위해 사이버 보안과 유사한 정책을 채택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