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1 (금)

리플 CEO "인도 '암호 금지 법안' 실망스럽다" 비판
상태바
리플 CEO "인도 '암호 금지 법안' 실망스럽다" 비판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18 1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는 "인도가 암호 화폐에 뒤집히는 것이 실망스럽다"라고 말했다.

인도 정부 관리들은 아대륙에서 암호 화폐를 금지하는 법적인 틀을 갖춘 새로운 법안을 논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15일(현지 시각) 블룸버그(Bloomberg) 보도에 따르면, 인도 연방 내각은 법원이 전면 금지령을 해제한 지 6개월 만에 암호화를 금지하는 법을 고려하고 있다. 익명의 소식통들은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가 아닌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독려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리플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이번 결정을 "실망스럽다"고 말하며, 암호화폐가 국내 부족한 인구를 도울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다.

5월 경 인도는 은행 계좌나 기타 금융상품에 접근할 수 없는 약 1억 9천만 명의 비은행 수단을 보유하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BTC)과 같은 암호 화폐 자산이 투자와 저축을 위한 간단한 도구로서 금융 사용 능력을 고취시키는 방법이라고 주장해왔다.

인도 리저브 뱅크(RBI)가 2018년 암호업 거래 은행을 전면 금지하기 전까지만 해도 국내 암호시장 규모는 129억 달러였다. 지난 3월 대법원이 RBI 정책을 타파하면서 아대륙 전역의 새로운 교류의 붐이 일었다. 지난 5월 암호거래소 오케이엑스(OKEx)와 코인파프리카(Coinpaprika)는 전자가 금지 전환에 이어 1분기 인도발 사이트 트래픽이 545.56% 증가했으며 신규 이용자 수도 4100% 증가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지난 6월부터 인도 정부 관계자들이 암호화폐를 금지할 수 있는 새로운 법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가 있었다. 근본적으로 은행을 블랙리스트에 올린다는 RBI의 접근 방식과 달리 정부는 이제 입법 변경을 통한 암호화를 금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을지도 모르는데, 이것이 더 구속력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 의회는 코로나로 인해 연기된 후 월요일 다시 소집되었다. 그러나 블록체인 자문회사 폴리시 4.0(Policy 4.0)의 탄비 라트나(Tanvi Ratna) 최고경영자(CEO)는 9월 13일 현재 정부 기구가 18일간 개회 중인 가운데 처리해야 할 법안 목록에 암호 금지 법안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스위치(CoinSwitch)의 설립자 겸 CEO인 아시쉬 싱할(Ashish Singhal)은 지난 6월 "지난해 디지털 화폐에 대한 전면 금지 조치가 2020년보다 더 가능성이 높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인도 전역에서 암호화가 인식되는 방식에 변화가 생겼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