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5 17:32 (금)
미래직업연구소 루텐-블루힐릭스, 블록체인 일자리 창출 힘 합친다
상태바
미래직업연구소 루텐-블루힐릭스, 블록체인 일자리 창출 힘 합친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1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U 체결… 블록체인 분석전문가 양성 등 나서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미래직업연구소 루텐과 블루힐릭스가 블록체인 일자리 창출 및 자격 과정 개발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루텐은 지난 12일 가산디지털단지 본사에서 블루힐리스와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분석전문가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국내에서는 최초로 교육 과정에 대한 개발을 공동으로 수행한다. 이를 통해 국내 STO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들을 발굴하고 심사, 평가를 위한 기회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미래직업연구소 루텐은 블록체인 및 미래 산업과 관련된 일자리를 전문적으로 컨설팅, 개발하는 회사로 공식적인 자격증 교육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블루힐릭스와 파트너십 체결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비영리 사단법인인 미래직업협회와 9월 14일 공식적인 MOU를 체결한 바 있다.

현재 미래직업연구소 루텐의 조예령 대표는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자문단원, 사단법인 SNS문화진흥원 정무사무국장, 미래직업협회의 블록체인 연구소장으로 활동 중이다.

미래직업연구소 루텐은 블록체인 분석전문가 교육 커리큘럼을 공동 개발하고, 앞으로 블록체인 기업 분석, 프로젝트 분석, 조직 분석, STO 등에 대한 내용을 중점으로 다루는 첫 수업을 9월 말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블루힐릭스는 암호화폐 거래소, 기관투자자 등을 위한 클라우드 보안 및 솔루션,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싱가폴에 기반을 둔 기업으로 후오비글로벌, OKEx, LD캐피탈 등 블록체인 기업과 벤처캐피탈로부터 약 18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