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비트코인 투자 전 자신만의 리서치를 하세요”
상태바
“비트코인 투자 전 자신만의 리서치를 하세요”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1.02 08: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거버넌스 혁신화 하는 힘 있어
암호학 전문가 제임슨 로프가 비트코인이 거버넌스의 혁신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암호화폐 산업 거장이자 자칭 암호학 전문가 제임슨 로프(Jameson Lopp)가 비트코인(BTC)를 무정부적 자본주의 사회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방편이라고 스테판 리베라 팟캐스트(Stephan Livera Podcast)와의 인터뷰에서 언급했다. 로프는 “비트코인은 장기적 관점에서 화폐를 혁신화 할 뿐 아니라 거버넌스 자체를 혁신화 시키는 힘이 있는 매우 재미있는 실험이다.”라며 비트코인이 성공을 할 경우 비트코인은 무정부적 자본주의 사회를 도모하는 단계를 도모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로프는 “정부 등과 같은 중앙화된 제 3자의 서비스가 정부의 기능을 대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대리인에 의해 제공될 수 있다면 자주권이 있는 무정부적 자본주의 사회는 발전할 수 있다”며 “그 첫 번째 단계는 비트코인이라고 생각한다. 비트코인이 충분히 성공을 거둔다면 그 다음 단계에 대해 추가적으로 설명을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고인이 된 암호확 전문가 티모시 메이(Timothy May)는 암호화폐 무정부주의 선언서(Crypto Anarchist Manifesto)를 통해 암호화폐가 정부의 영향력 없이 사람들이 직접 상호작용할 수 있는 시스템의 형성을 어떻게 도모할 수 있을지에 대해 언급했다.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12월 초 언급한 바와 같이 메이는 “규제 친화적인 시도는 암호화폐의 주요 사용의 숨통을 조일 것이다.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는 페이팔이나 비자의 또다른 형태가 아니다”라며 10월 즘 동시대의 암호화폐 산업을 비판을 했다.

이번주 암호화폐 언론매체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로프는 “사람들이 충분히 투자하지 않는 분야는 교육이다. 투자가들은 자신만의 리서치를 해야 한다. 개발자들은 월렛 등과 같은 실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공부해야 한다”라고 언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