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크립토닷컴-보스턴 컨설팅 그룹, 디파이(DeFi) 보고서 발간
상태바
크립토닷컴-보스턴 컨설팅 그룹, 디파이(DeFi) 보고서 발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11 10: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과 공동으로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보고서를 지난 10일 발간했다.

크립토닷컴에 따르면 이날 회사는 보스턴 컨설팅 그룹과 함께 만든 연구 보고서 'DeFi의 급부상: 금융 서비스의 기회와 리스크'를 공개하고, 디파이가 중앙화 금융 구조에 미칠 영향에 대해 발표했다.

보고서에서는 이더리움처럼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프로그래밍된 블록체인에 구축된 오픈 파이낸스(개방적 금융) 움직임인 디파이 산업의 성장을 좌우하는 요인들을 분석했다. 디파이 지지자들은 금융 서비스의 모든 측면을 집중된 권력 구조 혹은 중간 개입 구조 없이 누구든지 자동화하고 운영할 수 있음으로써 주류 금융 서비스가 혼란을 맞을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디파이 데이터 제공 플랫폼 디파이 펄스(DeFi Pulse)에 따르면 지난해 디파이에 예치된 금융자산의 가치는 8억 달러로, 디파이 등장 직후 무려 1500%나 상승했다. 하지만 디파이 시장의 급상승은 기존 금융 생태계를 어지럽히고, '이자농사'라는 기형적인 수익모델을 만들었다.

이 보고서는 디파이 산업과 여기에 기반하는 기술이 직면한 문제에 대한 평가를 통해 디파이의 예측 잠재력을 보강했다.

전 세계 국가들은 금융 산업에 대한 각종 규제를 통해 금융 서비스로부터 발생하는 막대한 가치를 중앙화된 금융 산업(씨파이, CeFi)에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디파이가 씨파이에 대한 위협으로 비춰질 수도 있다.

크립토닷컴과 BCG는 보고서를 통해 금융 서비스 리더들에게 현재 디지털 경제와 더 유사한 정치적이고 기술적으로 탄력적인 새로운 시대의 금융 솔루션 로드맵을 제공한다.

크립토닷컴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은 "BCG와의 디파이 협동 리서치는 디파이 성장 뒷면의 배경, 씨파이와의 차이점, 그리고 주류 금융 구조를 뒤흔들 잠재력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공한다"며, "기존 디파이 보고서가 프로젝트 혹은 가상자산 중심이었다면, 이번 보고서는 기존 금융에 대한 포괄적인 비교를 제공하기 위해 크립토닷컴과 BCG의 전문 분야를 모두 활용했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