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7 12:42 (화)
바이낸스, 블록체인 게임 ‘더 샌드박스’ 속 생태계 ‘랜드’ 합류
상태바
바이낸스, 블록체인 게임 ‘더 샌드박스’ 속 생태계 ‘랜드’ 합류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0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탈중앙화 가상 세계를 바탕으로 한 블록체인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 내 가상 공간인 ‘랜드(LAND)’의 생태계에 합류했다고 9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NFT(Non-Fu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활용해 게임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가상 공간과 아이템을 제작하는 블록체인 게임이다. 더 샌드박스는 게임 내 아이템 제작할 수 있는 ‘복스에딧(VoxEdit)’, 다양한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 사용자들이 자체적으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메이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바이낸스가 합류하게 된 랜드는 더 샌드박스 게임 내 NFT 기반 가상 공간이다. 더 샌드박스 게임 사용자들은 자신만의 랜드 위에 아이템을 설치하거나 랜드를 임대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다. 166,464개의 전체 랜드 중 바이낸스가 합류한 랜드는 4,012개다.

바이낸스는 더 샌드박스의 랜드 생태계에 합류함과 동시에 랜드 생태계 육성을 위해 ‘NFT 창작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복스에딧을 활용해 자신만의 독특한 NFT를 제작해야 한다. 또한 게임메이커를 활용해 가장 우수한 게임을 제작한 참가자에게는 랜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창펑자오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블록체인 기술은 게임 산업에서 큰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바이낸스는 더 샌드박스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이 대중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랜드의 4차 프리세일 2라운드가 오는 1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라운드에서는 더 샌드박스의 게임 화폐인 샌드(SAND)를 통해서만 랜드를 구매할 수 있다. 랜드를 구입한 사용자들은 레어, 희귀, 전설 등 독특한 아이템들도 함께 받게 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