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6:08 (화)

한국금융ICT융합학회, CBDC 온라인 포럼 8~9일 개최
상태바
한국금융ICT융합학회, CBDC 온라인 포럼 8~9일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07 1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금융과 정보기술 분야의 융합에 대한 정책, 보안이슈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한국금융ICT융합학회가 오는 8~9일 이틀간 CBDC 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

양일 행사 모두 8일 오후 2시에서 5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첫날에는 오정근 한국금융ICT융합학회 회장의 '중앙은행 디지털통화 동향과 전망' 발표로 문을 연다.

행사 순서는 인호 고려대 컴퓨터공학과 교수의 'CBDC 개요 및 진행 동향', 김형중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의 'CBDC 디자인: Wholesale & Retail', 김기흥 경기대 경제학과 명예교수의 'CBDC와 통화정책', 안유화 성균관대 중국대학원 교수의 '중국DCEP 동향 및 전망', 마지막으로 채희율 경기대 경제학과 교수의 'CBDC와 동아시아 통화금융 협력' 순으로 진행된다.

다음 날에는 양희동 이화여대 경영학과 교수의 'CBDC와 금융' 발표를 시작으로, 하태형 수원대 특임교수의 '중국 DCEP와 국제 통화제도', 김정혁 서울사이버대 겸임교수 '한국의 대응 방향1', 이천표 서울대 경제학교 명예교수의 '한국의 대응방향2'순으로 이루어진다.

마지막 순서로는 박성준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 교수, 이영세 계명대 특임교수, 이흥노 GIST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교수의 종합토론이 열린다.

이틀간 열리는 이 포럼은 양일 모두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며, 개인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 구글미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