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일본에서 가장 인기 없는 알트코인은 '리플'
상태바
일본에서 가장 인기 없는 알트코인은 '리플'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02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리플(XRP)이 0.2800달러의 지역 상한 위에서 정착하기 위하여 고전하고 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일본 투자자의 리플에 대한 애정은 다소 빠져나가고 있는 모습이다.

일본 암호화폐 자체규제기관(JVCEA)은 지난달 19일 발행한 연구에서 일본 거래자들은 리플보다는 비트코인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이 분석에서는 투자자들이 리플과 다른 알트코인을 팔아서 비트코인을 사는 경향이 있으며, 암호화폐 거래소 상에서 총 비트코인 지분은 거래가치의 87%에 이르는 것을 밝혀냈다. 그동안 실사용된 계정의 수는 2020년 4월에 13,987건으로 사상최고치를 기록했다.

일본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뱅크(Bitbank)의 시장 분석가인 요우야 하세가와(Yuya Hasegawa)는 “일본 투자자들의 알트코인에 대한 전반적 관심은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에 비해 상대적으로 빨리 사라진 것처럼 보인다"라며 "실사용 계좌 수의 성장을 볼 때, 일본 내 신규 시장 참가자들의 대부분은 특히 지난 여름이래 비트코인에만 관심을 두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리플은 일본 거래자들 간에 가장 인기 없는 알트코인으로, 지역 암호화폐 거래에서 이 코인의 지분은 40%에서 5%으로 떨어진 것으로 밝혀졌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