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7 18:09 (금)
이더리움, 420달러 도달… 이더리움 고래들 '상승세'
상태바
이더리움, 420달러 도달… 이더리움 고래들 '상승세'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02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두 명의 이더리움 고래들이 각자 8088만 달러 가치가 있는 189,735 이더리움을 이동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이더리움 고래들은 최근 거대한 거래를 했다. 두번째로 가장 가치 있는 암호화폐인 이더리움이 보다 빈번하게 거래됨으로써 디파이 토큰이 추력을 얻어 가격을 420달러 위로 밀어 올렸다.

미래형 암호화폐 정보추적자인 웨일스 얼랏(Whales Alert) 데이터에 따르면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두 명의 이더 고래들은 각자 8088만 달러 가치가 있는 189,735 이더리움을 이동시켰는데, 불과 몇시간 전에 알려지지 않은 지갑으로부터 전송하였다.

나이라매트릭스(Nairametrics)는 최근 고래들의 움직임은 거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ERC-20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디파이 토큰 현상에 의하여 촉발된 것이다. 이더의 부모 네트워크의 장기 프로토콜 업그레이드판인 이더리움 2.0이 이번달에 최종 테스트넷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간단히 말해 디파이는 모든 중개기를 프로그램 코드로 교체하여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금융 서비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스마트 계약, 탈중앙 자산 보관 등이 포함된다.

이런 디지털 자산은 이더리움 코드 상에서 설계되고 대개 프로토콜과 금융 스마트 계약을 포함하는 특성을 나타낸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