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30 18:11 (금)
LINE, 블록체인·암호화폐 제품 포트폴리오에 2가지 서비스 탑재
상태바
LINE, 블록체인·암호화폐 제품 포트폴리오에 2가지 서비스 탑재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3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메시지 앱 거물 LINE이 블록체인 서비스와 디지털 자산의 개발을 용이하게 할 전망이다.

LINE은 탈중앙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위하여 LINE 블록체인 디벨로퍼(LINE Blockchain Developer)라고 불리는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기업은 또한 사용자들이 LINE 블록체인 상의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로부터 얻은 모든 가변과 불변 디지털 자산을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비트맥스(BITMAX)라는 이름의 디지털 자산 지갑을 출시한 바 있다.

LINE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자회사인 LVC 코퍼레이션과 라인 테크 플러스는 8월 26일에 LINE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포트폴리오에 두 가지 제품을 출시함을 발표했다.

웹기반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을 통하여 회사는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의 개발과 배치, 디지털 자산 토큰화와 데이터 현금화의 비용과 복잡성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이다.

비트맥스 지갑은 사용자의 LINE 아이디와 연동되게 될 것이며 LINE과 연결되어 디지털 자산을 전송하고 전송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회사는 또한 개발자들이 그들이 개발한 블록체인 서비스에 대한 8400만건 이상의 LINE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LINE이 그의 개발 플랫폼을 영어와 일본어로 전세계에서 사용 가능하게 만든 반면, 디지털 자산 지갑은 지역 언어만을 지원하여 일본에서만 사용되게 된다.

이 메시지 앱 거대기업은 그의 블록체인 그룹을 2018년에 세웠으며 그때 이후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확장해왔다. 2019년 9월에, 회사는 일본 내에서 규제 허가를 받아 그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를 출시하였다. 바로 1년 전에, 회사는 또한 비트박스(BitBox)라는 이름의 싱가포르 기반 거래소를 출시한 바 있는데 이 거래소는 현재 미국으로 이전되어 비트프론트(BitFront)라고 명칭을 바꾸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