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비트코인 캐피털, 비트코인에 83%·이더리움에 1% 배당
상태바
비트코인 캐피털, 비트코인에 83%·이더리움에 1% 배당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28 09: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용재 기자] 비트코인 캐피탈(Bitcoin Capital)은 83%를 비트코인에, 1%를 이더리움에 배당했다.

투자회사 비트코인 캐피탈은 거래소 거래 제품이 대량의 암호화폐 도입을 북돋울 수 있을 것이라고 희망한다. 이 기업의 비트코인 캐피탈 거래소 거래 제품인 BTCA는 스위스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된다. 비트코인 캐피탈은 자금을 15개의 암호화폐와 금융 상품에 신중하게 할당했다.

해당 제품을 관리하는 FICAS의 이사 중 한 명인 다니엘 디에머스(Daniel Diemers)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이런 유형의 제품은 비트코인의 대량 도입에 핵심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제품은 거래가 용이하다. 우리는 이미 스위스에서 전적으로 사용자의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하는 은행인, 스위스쿼트(Swissquote) 같은 인기있는 온라인 은행들 몇몇을 목도하고 있다"라며 "그런 은행들에게 있어 이런 제품을 다루는 것은 쉬운 일이다. 따라서 이런 온라인 은행 중 하나와 제휴하거나 온라인 상에서 브로커 사업을 한다면 그런 제품을 찾는 것은 매우 쉬운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리자가 신중하게 암호화폐와 금융상품에 자금을 할당할 수 있다는 사실은 유사한 제품에 유리한 조건을 부과하는 것이라고 디에머스가 말한다. 그는 담당팀이 포트폴리오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4가지 프레임워크에 의존한다고 설명한다. 4가지 프레임워크라 함은 기술 분석, 기초량, 감성 분석, 그리고 그의 표현대로 '기관 모형'이 그것이다. 후자는 시장에서 다른 주요 플레이어의 행동을 관찰하는 것이다. 할당 정보는 공적으로 발표되며 매달 업데이트 된다. 현재 거의 83%가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12%가 비트코인 캐쉬(BCH)에 투자하며 1% 약간 웃도는 양이 이더리움(ETH)에 투자되고 있다.

BTCA의 시가는 100 스위스프랑이고 현재 10%의 프리미엄에 거래된다. 이와 비교하여, 가상화폐 투자회사 그래이스케일(Grayscale)의 비트코인(BTC) 트러스트는 장외시장에서 대개 20%의 프리미엄을 집행한다. 이 프리미엄은 투자자들이 지갑이나 보관소를 다뤄야할 필요가 없을 때 보다 편리해 한다는 사실에 의하여 설명된다. 그들은 또한 공간상에서 제한적 경쟁을 하기 때문에 이윤 폭에 근거를 둔 가격 인상 같은 것을 집행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