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5 17:32 (금)
티제로, 리조트 호텔 증권 ATS 블록체인 시스템 거래 시작
상태바
티제로, 리조트 호텔 증권 ATS 블록체인 시스템 거래 시작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2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블록체인투데이 고영은 기자] 티제로(TZERO)는 8월 24일(현지시각) 세인트 레지스 애스펀 리조트(St. Regis Aspen)의 디지털 증권 거래를 티제로 ATS 상에서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해당 플랫폼 최초의 제3자 유가 증권을 대상으로 한다.

이것은 티제로의 블록체인 시스템을 활용하는 규제 플랫폼 상에서의 최초의 디지털 증권 거래이다. 거래된 주식은 세인트 레지스 애스펀 리조트 소유권의 대략 19%이다. 세인트 레지스 애스펀 리조트는 5성급으로 179개 방을 갖춘 럭서리 호텔로 콜로라도 애스펀에 위치해 있다.

지난 7월 사움 노우어살레히(Saum Noursalehi) CEO는 "티제로가 그의 ATS 플랫폼 상에서 그의 디지털 증권(ASPEN)을 거래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애스펀 디지털 주식회사(Aspen Digital Inc.)와 파트너십을 채결했다"고 말했다. 애스펀이 보유한 주식은 콜로라도의 세인트 레지스 애스펀 리조트의 간접 소유권 내에 1800만 달러에 달한다.

부동산 토큰은 한동안 블록체인 애호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유스케이스(use-case)였지만 사업 모형 이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는 형편이다. 티제로에 의한 이번 발표는 대규모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도매 거래를 향한 유의미한 도약으로 보인다.

노우어살레히는 "우리 회사가 세인트 레지스 애스펀 토큰을 거래하기 위하여 애스펀 디지털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다고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것은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민주화된 접근을 향한 큰 이정표이다"라고 말했다.

흥미롭게도, 이 새로운 증권은 메디치 벤처를 통하여 티제로를 자회사로 소유하고 있는 오버스톡 브랜드와 연관되어 있지 않다. 블록체인 브로커 거래 사업에 애스펀을 새로운 피로 수혈하는 것은 이 스타트업 기업이 전통적 IPO 시장에서 벗어나 공공 투자에 접근할 기회를 찾는 다른 회사들을 유인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