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7 18:09 (금)
타키온홀딩스, ‘티커’ 플랫폼 기술 특허 출원 완료
상태바
타키온홀딩스, ‘티커’ 플랫폼 기술 특허 출원 완료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24 1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키온홀딩스의 박제혁 CTO와 강덕호 CEO(우측)가 특허증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타키온홀딩스)

[블록체인투데이 김은혜 기자] 4차 산업 기술 특화 지주회사인 타키온홀딩스(대표 강덕호)는 지난 18일 특허청으로부터 올해 겨울에 출시되는 증강현실 기반의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인 ‘티커’의 메인 기술과 관련된 9가지의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올해 말 출시될 증강현실(AR) 기반의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인 ‘티커’는 누구나 쉽고 아름답게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 편집, 가상 뷰티체험, 영상통화, 뷰티 제품 구매 등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뷰티 특화 플랫폼이다. 티커는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기능’,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기능과 연동되는 영상통화 기능’,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기능과 연동되는 이커머스기능’,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기능과 연동되는 소셜미디어 광고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특허 출원이 완료된 9가지 특허는 ‘티커’ 플랫폼이 기존의 뷰티 카메라 플랫폼의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높은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원천기술이다.

이번 특허는 사진 및 동영상 촬영 화면에서 뷰티 및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페이스의 실시간 추적을 통한 모바일 오브젝트 웨어링 시스템’, 사진/영상 SNS 공유 시 자동으로 해시태그가 등록이 되는 ‘커스터마이징 페이스 영상의 SNS업로드를 이용한 모바일 자동 해시태그 시스템’, 영상통화 중에 뷰티 기능 관련 컨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인 ‘페이스의 실시간 추적을 이용한 커스터마이징 콘텐츠 제공 모바일 시스템’이 있다.

또한, 뷰티 카메라 및 사진, 영상에 컨텐츠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인 ‘페이스의 실시간 추적을 이용한 리얼 콘텐츠 웨어링 시스템’, 뷰티 카메라에서 코스메틱 상품에 대한 추천 정보 제공 방법인 ‘페이스 실시간 추적을 이용한 오브젝트의 선별적 적용 시스템’, 영상통화 중 화면에 뷰티 컨텐츠 효과를 실시간으로 적용하는 기능인 ‘사용자 안면 추적을 통한 영상 통화 중 웨어링 콘텐츠 실시간 반영 시스템’ 등이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