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6 15:13 (월)
블록체인 기술, 애완동물 입양에도 사용될 수 있다
상태바
블록체인 기술, 애완동물 입양에도 사용될 수 있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2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은혜 기자] 블록체인 개념은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화폐를 뒷받침한다.

이는 모든 화폐 거래를 암호화된 불변 테이블에 저장하는 분산 원장의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이 기술은 암호화폐에만 제한되지 않으며, 이 기술로부터 정보 시스템의 보안과 같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많은 다른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한다.

이와 관련 인도의 한 연구팀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국제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Blockchains and Cryptocurrencies)에 기고한 바에 따르면 블록체인은 애완동물 입양에도 사용될 수 있다고 한다.

마이소르의 비디아바르다카(Vidyavardhaka)공대 컴퓨터공학부 연구팀은 불록체인이 선택된 애완동물과 그 이전 주인, 그리고 그 동물을 입양하는 사람과 연관된 거래 세부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에 더하여 입양 절차를 용이하게 할, 이를 테면 금융 거래 같은 다른 세부 정보도 해시값을 사용하여 불러낼 수 있다고 한다.

연구팀은 그들의 접근법이 집중화된 시스템보다 훨씬 안전하고 악의적인 제3자가 거래에 개입하여 불법적으로 계좌에서 돈을 제거하거나 심지어는 입양된 애완동물을 훔치기까지 하는 '신분위조(spoofing)'를 방지할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