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9 13:43 (화)
구글 클라우드-오리진 프로토콜, '블록체인 마켓 구축' 손 잡았다
상태바
구글 클라우드-오리진 프로토콜, '블록체인 마켓 구축' 손 잡았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1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용재 기자] 구글 클라우드와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 마켓 플레이스 오리진 프로토콜이 전자상거래 사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오리진 프로토콜은 구글 클라우드와 '블록체인 P2P(개인간) 마켓 구축 서비스' 제공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누구나 구글 클라우드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기존 전자상거래 보다 수수료 부담이 적은 온라인 마켓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구글 클라우드에 오리진 프로토콜의 블록체인 온라인 스토어 구축 애플리케이션(앱) '디샵 디플로어(Dshop Deployer)'가 탑재됐다.

디샵 디플로어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개인의 탈중앙화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업과 개인이 자체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캐나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의 블록체인 버전이다.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운영시 발생하는 과도한 수수료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사용자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됐다.

또, 디샵 디플로어 데이터는 구글 빅데이터 플랫폼인 '구글 빅쿼리(Google Big Query)'에서 투명하게 공개된다. 해당 데이터는 블록체인 상에 기록되는 내용으로 위변조 위험을 제거, 구매자는 판매자의 신원과 판매 상품에 신뢰를 갖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