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타키온홀딩스,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 올 하반기 출시
상태바
타키온홀딩스,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 올 하반기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12 13: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 '티커' 사업설명회 개최
타키온홀딩스의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 ‘티커’ 사업설명회에서 강덕호 대표가 설명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용재 기자] 4차산업 기술 특화 지주회사인 타키온홀딩스(대표 강덕호)는 증강현실 기반의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인 ‘티커’의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창원 그랜드머큐어호텔에서 지난 8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 발표회에서는 타키온홀딩스의 강덕호 대표와 박제혁 CTO가 4차 산업 기술과 운영하는 플랫폼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타키온홀딩스(TACHYON HOLDINGS)는 2018년 5월 15일 설립된 국내 최초 4차 산업 기술 특화 지주회사로, 4차 산업 기술 및 보유하고 있는 특허 기술을 이용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 인큐베이팅 이후에 스핀오프를 통해 계열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말 출시될 증강현실 기반의 뷰티 메이크업 플랫폼인 ‘티커’는 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카카오런 개발 및 라인 게임즈 출신의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개발자들로 이루어진 타키온홀딩스 기업부설연구소에서 개발 중인 플랫폼이다. ‘티커’는 누구나 쉽고 아름답게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 편집, 가상 뷰티체험, 영상통화, 뷰티 제품 구매 등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뷰티 특화 플랫폼이다.

‘티커’ 플랫폼의 주요 기능은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기능’,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기능과 연동되는 영상통화 기능’,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기능과 연동되는 이커머스기능’, ‘증강현실 기반 뷰티 메이크업 기능과 연동되는 소셜미디어 광고 기능’이다.

현재 ‘티커’ 플랫폼과 관련하여 이미 5개의 기술 특허가 특허청에 출원 완료된 상태이며, 추가로 4개의 특허가 출원 진행중으로 기존의 뷰티 카메라의 문제들을 해결하고 보다 높은 퍼포먼스의 뷰티 메이크업 기능을 구현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