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와이어 카드 여파' 암호화 직불 카드 선점 위한 기업들의 경쟁
상태바
'와이어 카드 여파' 암호화 직불 카드 선점 위한 기업들의 경쟁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11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류명산 기자] 와이어 카드는 그간 암호화폐 직불 카드 분야의 지배자처럼 보였다. 그러나 와이어 카드의 예비 파산 절차가 진행 뉴스가 이어지면서 암호화폐 카드 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각 기업들의 경쟁이 새롭게 시작됐다.

지난 6월에 Wirecard는 구좌에 없는 19억 유로(21억 달러)를 인정하는 파산 신청이 있었다. 전 CEO인 Markus Braun은 체포되어 시장 조작 혐의를 받았다. 사실 Wirecard의 사태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암호화 직불 카드 공간에서 비즈니스 관행에 대한 규제 조사는 앞으로도 계속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18년 전 세계 디지털 결제 솔루션 제공 업체 WaveCrest는, Visa V에 의해 발급된 모든 Visa 선불 카드를 즉시 폐쇄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Visa의 요구로 인해 유럽에서 많은 고객의 선불 암호 화폐 카드가 중단되었다. WaveCrest는, Visa가 멤버십 규정을 따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2017년 ICO 열풍 동안 Central Tech는, Visa 및 Mastercard MA  단말기에서 고객의 암호 화폐 보유량을 활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Centra 카드 개발을 약속했다. 이 회사는 복서 Floyd Mayweather 및 DJ Khaled와 같은 유명인을 고용하여 ICO를 홍보했으나 계속적인 개발 지연으로 인해 Centra Tech의 공동 설립자인 Robert Farkas는 올해 증권 및 전신 사기로 유죄 판정 받았다.

2020년 7월 Visa는 '디지털 통화에 대한 접근 방식 개선'이라는 제목의 블로그를 개설 했으며, 회사의 디지털 통화에 대한 비전을 설명했다. 많은 블록체인 회사와 제휴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Visa는 고객에게 다양한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PayPal PYPL도 암호 화폐 시장에 진출하여 Venmo와 제휴했다. 곧 PayPal의 2억 6500만 사용자는 Venmo 모바일 결제 앱을 통해 비트 코인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Coindesk에 따르면 PayPal은 향후 3개월 이내에 비트 코인 지불을 시작할 수 있다.

암호 화폐 산업은 카드 발급에서도 진전을 보이고 있다. Binance는 최근 자사의 결제 카드인 Binance 카드가 내년에 유럽에 출시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유럽에서 Nike NKE 는 블록 체인 보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작년에 Nike는 이더리움 블록 체인의 토큰 화 신발 인 CryptoKicks에 특허를 받았고 Plutus와 제휴하여 Nike 제품 구매에 대한 암호 화폐 보상을 제공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