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비트코인 가격 상승이 채굴율과 상관없는 이유
상태바
비트코인 가격 상승이 채굴율과 상관없는 이유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11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용재 기자] 비트코인(BTC) 채굴 활동은, 약 9,000달러에서 12,000달러로 상승한 최근 가격 상승에 반응하지 않은 듯 보인다.

Coinmetrics의 데이터에 따르면, 해시레이트(채굴율)는 7월 7일경 급증했으며 가격변동 속에서도 거의 변함이 없었다.

해시 레이트란, 새로운 유효 블록을 생성할 해시 찾기를 시도하는 모든 채굴 자의 합계를 나타낸다. 비트코인 값이 높을수록 각 개별 채굴자의 이익이 증가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해시 레이트와 가격 사이에는 강한 상관관계가 있다.

7월 이후 해시 레이트는 6월 초 이후 처음으로 감소함에 따라 둔화된 것으로 분석된다. 해시의 감소가 지속되어 7월 중순 해시 레이트의 최저점은 균형 메커니즘으로 보인다. 해시 레이트 난이도가 너무 높게 설정되어 블록 생성 속도가 느려졌다.

7월 대부분의 비트 코인 가격은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지만 극적 랠리가 이달에 11,500달러를 기록했다. 해시 레이트는 랠리의 주요 구간 이후 2주가 지났음에도 역대 바닥을 밑돌고 있다. 또한 새로운 채굴 장치의 부족은 3개월 동안 계속되었다.

Bitmain는 (창립자 Jihan Wu와 Micree Zhan) 두 창립자 사이의 지속적인 분쟁으로 중단 소식이 발표됐다. Bitmain은 ASIC 장치의 가장 큰 제조업체 중 하나이며, 같은 경쟁 업체인  MicroBT는 2020 년 초부터 따라 가고 있는 중이다.

새 장치의 배송이 중단됨에 따라 ASIC 공급의 상당 부분이 제한되었다. Asicminervalue에 따르면, 이전 S9 시리즈 광부기기는  전기 가격이 0.04/kWh 달러야지 약간의 수익을 올렸다.

Bitmain 경쟁자가 운영을 확장하고 전기 가격 하락으로 인해 오래된 채굴기기가 점차적으로 다시 켜짐에 따라 해시 레이트 성장이 재개될 가능성이 높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