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KB국민은행, 블록체인 기술 이용한 신규사업 발굴한다
상태바
KB국민은행, 블록체인 기술 이용한 신규사업 발굴한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07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치랩스-해시드-컴벌랜드코리아와 MOU 체결
블록체인-금융 연관 생태계 조성 등이 주요 내용
(사진제공=KB국민은행) 왼쪽부터 문건기·김종호 해치랩스 공동대표,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 홍준기 컴벌랜드코리아 대표, 김서준 해시드 대표가 전략적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디지털 자산 분야 발전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시동을 걸었다.

KB국민은행은 6일 해치랩스·해시드·컴벌랜드코리아와 디지털 자산 분야의 전략적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 문건기·김종호 해치랩스 공동대표, 김서준 해시드 대표, 홍준기 컴벌랜드코리아 대표가 참석했다.

업무협약은 디지털 자산의 보관·관리, 관련 규제 변화 공동 대응,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신규 사업 발굴, 블록체인과 금융과의 연관 생태계 조성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국민은행은 향후 디지털 자산 항목에는 가상자산뿐만 아니라 화폐, 부동산, 미술품, 권리 등 대체 자산도 적용되어 발행되고 거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이번 협약을 통해 필요한 기술과 생태계를 확보해 나간다는 차원이다.

최근 국내에서는 특금법(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정과 가상자산의 과세 계획이 발표되고 중국·일본·스웨덴 등 상당수 국가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도입에 속도를 내는 등 관련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응 방안도 함께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 자산 분야에 혁신적인 서비스 발굴을 통해 참여사들이 동반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다양한 기술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