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59 (화)

오핀 "해킹 사건 피해자들에게 모든 피해 보상하겠다"
상태바
오핀 "해킹 사건 피해자들에게 모든 피해 보상하겠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07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는 'Opyn ETH 계약'에만 영향
향후 3일 안에 환급절차 내용 발표

[블록체인투데이 류명산 기자] 옵션 발행 플랫폼 Opyn이 지난 5일(현지 시각) 하루 전 발생한 해킹사건 피해자들에게 모든 피해를 상환 하겠다는 지침을 밝혔다.

오핀은 이날 "해킹을 당한 ETH 판매자들에게 전액을 상환 할 것"이라며 "환급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향후 3일 안에 제공 할 것이다. 해킹은 Opyn ethereum(ETH) 계약에만 영향을 미쳤다"라고 설명했다. 프로그램 취약점 때문에 해커들은 일부 판매자들이 게시한 토큰거래를 '이중 판매' 할 수 있었다.

보고 당시 USD Coin(USDC) 371,260이 해커들에게 도난 당한 것으로 밝혀졌다. 다른 USDC 572,165는 Opyn 팀의 자체 해커들이 회수할 수 있었다.

팀은 추가 손실을 줄이기 위해 Uniswap 플랫폼의 ETH Put 풀에서 유동성을 제거하고, opyn.co 웹 사이트에서 ETH Puts 구매 기능을 제거했다고 말했다.

Cryptoverse는 더 이상 분산 금융 (DeFi) 공간에서 해커들의 공격에 대해서 놀랍지 않은 듯 보인다. 어떤 이들은 가상화폐 악용을 배우는 것이 거래하는 것보다 더 수익성이 좋다고 하고, 다른 어떤 이들은 보험만이 답이라고 주장하며, 또 어떤 이들은 "나쁜 일이 앞으로 몇 년간 계속 일어날 것"이라고 경고한다.

관리 컨설턴트와 이더 리움 투자자 DCinvestor.eth는 “위험을 줄이려면 DeFi를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DEFI의 선구자가 되고 싶다면, 연구를 수행하고, 위험을 관리해야 한다. 행운을 빈다"라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