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9 17:30 (화)
한국전파진흥협회, '실감콘텐츠 산업' 미래인재 키운다
상태바
한국전파진흥협회, '실감콘텐츠 산업' 미래인재 키운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0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고등학생 대상 '실감콘텐츠 교육' 추진
(사진출처=한국전파진흥협회)
(사진출처=한국전파진흥협회)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이하 협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실감콘텐츠 산업 미래 인재양성에 나선다.

협회는 실감콘텐츠 인식과 기술저변을 조기에 확산하기 위해 전국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감콘텐츠 미래 인재양성‘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실감콘텐츠는 그동안 게임, 문화·예술 등 일회성·체험성 소비 중심의 콘텐츠에 국한되어 왔으나, 앞으로는 제조, 건축, 교육·훈련 등 他산업에서 지속 활용이 가능한 콘텐츠로 발전해 나가고 있어 산업인력이 매우 필요한 상황이다.

그러나 학교에서는 급변하는 신기술 교육의 즉시 대응이 어렵고, 전문가가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과기정통부가 지난 2월 주최한 간담회에서도 학생지도 일선에 있는 특성화고 선생님은 “학생들의 실감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교육 수요는 높으나, 학교에서는 사실상 관련분야의 진로·직업 교육이 매우 어려운 실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과기정통부와 협회는 2021년부터 전국의 디지털콘텐츠 관련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그리고 일반고 등 학생 대상으로 실감콘텐츠 진로·직업 교육과 콘텐츠 개발 교육을 본격 추진한다.

1~2학년 학생들에게는 방과 후 학습, 현장학습 등을 통해 실감콘텐츠 작동 원리와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2~3학년 학생들에게는 산업체와 연계하여 콘텐츠 개발 집중학습을 통해 우수인력은 졸업과 함께 채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젊은 인재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주요 기업들과의 협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올해부터 교육수요가 있는 학교들과 인력양성 협력 MOU를 맺고, 시범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실감콘텐츠 인식과 학습방향을 점검해 본다.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를 시작으로 8월부터는 경기영상과학고, 부산산업과학고 등과 함께 실감콘텐츠 진로·직업 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실감기술은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산업의 확대와 초저지연, 다중접속이 가능한 5G 환경이 가능해 짐에 따라 핵심서비스로 떠오르고 있다. 또 실감콘텐츠 산업은 기존의 학벌과 스펙보다는 개인의 창의력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시각화할 수 있는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한 분야로 꼽힌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