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블룸버그 "이더 리움 상승은 투기성이지만 비트코인 상승은 안전"
상태바
블룸버그 "이더 리움 상승은 투기성이지만 비트코인 상승은 안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06 1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을 지원하는 고정된 수요, 공급 조건에 비해 이더리움의 랠리는 투기적"
(사진출처=코인 텔레그레프)
(사진출처=코인 텔레그레프)

[블록체인투데이 이용재 기자] 블룸버그가 비트코인의 가격은 안전하지만 Ethereum의 가격은 '황소들의 투기'라고 주장했다.

블룸버그는 8월 암호화폐 전망에서 이더리움 가격에 대해 '투기적'이라고 언급했다. 또 비트코인(BTC) 상승에 대해서는 탄탄한 근거에 기반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Ethereum은 작년 최고치를 연장하고 2020년에 최고 성능의 주요 암호화 자산 중 하나로 뛰어 들었지만, 비트 코인을 지원하는 고정된 수요와 공급 조건에 비해 이더리움의 랠리는 더 투기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더리움의 경쟁 보고서에는 "이더리움은 유사한 암호화 플랫폼과 약 6,000개의 비슷한 코인들과의 경쟁이 치열하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강세를 유지하면서 금과 같은 품질과 제도적 수요 증가의 대해 긍정적으로 보고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DeFi 공간의 성공이 Ether를 상승하게 했다. 그러나 더 스마트 한 플랫폼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Ether와 경쟁관계에 있게 되어 Ether는 더욱 어려워질 수도 있다. Ether은 비트코인처럼 제한된 공급이 없고 명확한 판매 포인트가 없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