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59 (화)

중국, 디지털 위안 시범 프로그램 테스트 나서
상태바
중국, 디지털 위안 시범 프로그램 테스트 나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05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4개 주요 도시서 디지털 위안 시범 프로그램 시작
최종 목표는 "미국 달러와 비슷한 국제 통화가 되는 것"
(사진출처=캐스에센시알)
(사진출처=캐스에센시알)

[블록체인투데이 이용재 기자] 중국이 최근 4개 주요 도시에서 디지털 위안 시범 프로그램을 시작한 가운데, 국가 디지털 통화의 세부 사항은 거의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디지털 위안은 중국 중앙 은행, 중화 인민 은행에 의해 뒷받침되는 국가 통화이다. 이 디지털 통화는 Bitcoin과 같은 전통적인 암호 화폐와 유사하지 않을 수 있다. 중국 디지털 통화는 비대칭 암호화 (공개 / 개인 키)와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제어 가능한 익명 성과 위조 방지를 한다
디지털 위안은 중앙통제를 받고 중국 정부에게 자금 흐름과 거래에 대한 감독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중화 인민 은행은 디지털 위안과 관련된 50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상업 은행들을 통해 디지털 통화를 배포할 계획이다. 중국중앙은행은 디지털 통화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추적 시스템을 탐색하고 있다.
디지털 위안 출시는 시작되고 있고, 현재 세계가 금리를 인하하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중국에게 유리한 기회가 제공 될 때 계속 발행할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위안의 목표는 미국 달러와 비슷한 국제 통화가 되는 것을 최종 목표로 유통을 늘리는 것이다.
중국은 또한 국가의 금융 안보에 대한 통제력을 유지함으로써 페이스 북의 리브라와 같은 경쟁자들을 이길 것을 목표로 한다. 중국은 정부나 중앙 은행이 발행하지 않은 디지털 통화가 주권에 위협이 된다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