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이더리움 2.0 테스트넷 '메달라',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
상태바
이더리움 2.0 테스트넷 '메달라',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05 11: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더리움 2.0 테스트넷인 '메달라'에 2만여명의 검증자가 가입
현재 이더 리움 2.0의 최종 및 공식 공개 테스트넷 메달라를 운영 중
(사진출처=코인 데스크)
(사진출처=코인 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이더리움 2.0 테스트넷인 '메달라'에 2만여명의 검증자가 가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더리움재단은 현재 이더 리움 2.0의 최종 및 공식 공개 테스트넷 메달라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Medalla는 Eth 2.0 네트워크가 출시되기 전의 최종 테스트 넷으로, 연말에 예정되어 있다.
이더리움재단 Hudson Jameson은 트위터를 통해 "테스트넷에는 많은 사람들이 가입한 덕분에 실행 가능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메달라는 2019~2020년 기간동안 많은 Eth 2.0 테스트 넷 중 하나였다. 이러한 사실은 앞서 코인데스크에 의해 보고된 바 있다. 그러나 다른 테스트넷과 달리 메달라는 공개적이었다. 즉, 네트워크 유효성 검사기는 개발자 팀에 의해 조정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Beaconcha.in 블록 익스플로러에 따르면 메달라에는 20,000명 이상의 검증자가 약 650,000 개의 에테르(ETH)로 연결하여 네트워크에 가입했다.  각 테스트 넷은 실제 ETH와 동등하지 않은 자체 토큰을 사용한다.


또한 메달라(Medalla)는 프리스마틱 랩(Prysmatic Labs)의 프리즘(Prysm), 체인세이프(ChainSafe)의 로데스타(Lodestar), 페가시스(PegaSys) 및 시그마 프라임(Sigma Prime 's Lighthouse) 을 포함한 5명의 고객과 합류했다.


메달라는 Eth 2.0이 PoW (Proof-of-Work) Ethereum 네트워크를 PoS (Proof-of-Stake) 알고리즘으로 전환하기 위해 수년간 연구를 거듭한 결과 올해 하반기쯤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