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4 16:37 (금)
블록체인 기술을 실생활에 적극 적용한, 토마토 플랫폼
상태바
블록체인 기술을 실생활에 적극 적용한, 토마토 플랫폼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7.3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오스 등 실생활에 적용하려는 암호화폐들은 많다. 그렇지만 아직은 탈중앙화부터 검증, 블록 저장, 노드, 전송속도 등 개선해야 할 숙제는 아직도 많이 남아있는 것이 전 세계 블록체인 기술의 현황이다.

토마토는 실생활에서 사용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생활 플랫폼이다. (사진출처=토마토)

토마토는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상품과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와 생산자를 연결하는 렌탈 플랫폼 사업을 시작으로 미용&뷰티 상품과 서비스, 모바일 상품권, 생활편의서비스, 명함 네트워크 서비스, 음성키워드 서비스, 보안서비스 등 실생활에서 사용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생활 플랫폼이다.

토마토 플랫폼의 사용자는 기본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는 무료로 사용하며 상품 결제 및 편의서비스, 광고 등의 유료 서비스를 현금, 토마토 등으로 결제 시 리워드 토씨로 적립된다.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현금과 카드로 결제하면 리워드로 토씨(TOSEED)를 지급받으며 리워드 받은 토씨(TOSEED)는 토마토로 전환할 수 있다.

BPTC는 Business PlatformTomatp Coin, 이하 BPTC)는 생활플랫폼 토마토에서 통용되는 가상통화이다. BPTC는 상장된 거래소에서 현금화해 자산가치로 활용할 수 있다.

소비가 수익이 되는 플랫폼, 토마토

플랫폼 내 유료 상품 및 서비스 이용 결제 시 토마토로 결제 할 때마다 사용자는 사용금액의 최대 30%를 토씨(TOSEED)로 돌려받으며, 돌려받은 토씨(TOSEED)를 토마토로 전환 후 상품 및 서비스 결제 시 최대 80% 할인 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주요 혜택은 렌털 서비스. 미용뷰티와 생활용품 몰, 모바일 상품권, 전자명함에 사용할 수 있다.

렌털서비스

-온라인 입점 : 삼성, LG, 위니아, SK매직 등의 대기업 렌탈상품을 구매 가능하다. 또 피톤치드, 안마기 등 시장경쟁력을 검토한 중소기업 렌탈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중소기업 제품 A/S

소프트웨어메이크㈜의 사업자고객(렌탈사업자)이 A/S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용&뷰티&생활용품 몰

입점된 미용, 뷰티, 생활용품 등을 토마토로 추후에는 BPTC로 구매 가능하다.

모바일 상품권

전국의 30만 오프라인 가맹점(편의점, 카페, 베이커리, 영화관, 백화점, 마트, 주유소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상품권을 토마토로 추후에는 BPTC로 결제할 수 있다.

전자명함

사진, 영상, 텍스트 등으로 나만의 명함을 제작하여 사용자간 공유하고, 일상의 소재 등을 콘텐츠로 기록하여 사용자 간에 소통하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유된 콘텐츠에서 액션(공감 및 댓글 등)이 발생 시 토씨(TOSEED)로 보상된다.

오토콜백서비스

광고가 필요한 사용자에게 저장 되어있는 전화번호로 스피드네임의 명함을 자동으로 보내주는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제휴점 및 QR결제

렌탈 매장, 편의점, 베이커리, 식당, PC방, 노래방, 헤어샵, 네일아트, 마사지샵 등 제휴점 내 QR결제가 가능하도록 토마토QR를 보급할 예정이며,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토마토로 결제하고, 토마토는 BPTC로 전환이 가능하다.

스마트 이력서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은 스마트이력서를 통해 직업을 구하고 인재를 원하는 구인업체는 스마트이력서를 통해 채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음성키워드 서비스

스마트폰의 모든 인터페이스(전화, 문자, APP, 사진, 영상 등)를 음성 키워드로 지정하여 편리하게이용 가능할 예정이며, 사업자 내지는 영업자는 광고를 목적으로 음성 키워드를 구매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간편한 결제 수단으로 토마토 카드도 있다. 토마토 카드는 는 IC 칩이 탑재된 카드로서 국내 금융사 및 이동통신사, 공공사업분야 등에 연결되어 '토마토캐시'를 충전 및 전환하여 토마토 카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전국 300만개 가맹점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토마토 카드는 선불카드 충전 후 정산 할 필요없이 모바일 앱이나 영수증을 통한 잔액 조회가 가능하며 빠른 결제와 다양한 방식(모바일 App, I.C. 기반, 바코드, QR)으로 지원 될 예정이다.

토마토 플랫폼의 상품 및 서비스의 생산, 유통, 소비자 등 순환되는 과정의 모든 참여자는 유통과정의 이익을 나눠 갖는다. 각 참여자는 소비 시 발생한 이익으로 새로운 소비행위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토마토 플랫폼의 생태계이다.

토마토 플랫폼의 참여자는 사업적인 참여가 가능하며 지부, 지사로 비교적 간단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지부는 전국 시, 구, 군 251개를 관리하는 중간관리자의 역할을 한다. 지사는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 또는 서비스 제공자라면 누구나 참여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토마토 플랫폼에 블록체인을 도입한 이유

임대사업자의 보상으로 사용

토마토 플랫폼에 참여한 임대사업자와 소비자는 렌탈 계약 시 발생하는 보상 정책에 따라 일정 금액을 토씨(TOSEED)로 보상받는다.

소비자 보상

토마토 플랫폼에 참여한 소비자는 렌탈 상품의 비용을 카드, 현금으로 지불할 때 보상 정책에 따라 일정 금액의 토씨(TOSEED)로 보상받는다. 또한 자동으로 계약된 내용이 이행되는 스마트 컨트렉트가 적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는 간편하게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토마토의 렌털 사업 기반은 블록체인 시스템에 최적화되었다. 렌탈, 미용&뷰티, 생활용품, 생활편의서비스, 여행&숙박정보 등의 실생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가 제공되고 참여자는 플랫폼 안에서 서로의 일상과 비즈니스를 공유할 수 있다.

토마토, 포털이며 연속성, 확장성을 지닌 생활 플랫폼

BPTC는 토마토 플랫폼의 토마토와 전환이 되도록 설계 되었으며 토마토 플랫폼안의 기축 가상통화이다. 토씨(TOSEED)는 현금, 토마토 등으로 토마토 플랫폼에서 상품을 구매 시 리워드로 받는 포인트 개념으로 서비스이용에 제약이 없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