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FTB그룹 메인넷 런칭 행사 성료
상태바
FTB그룹 메인넷 런칭 행사 성료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7.17 0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립토파이낸스의 유니콘 기업을 목표로 새로운 향해의 시작 !

[블록체인투데이 류명산기자]FTB그룹(회장 이연우)의 메인넷 런칭 행사가 2020년 7월 15~16일 양일간 롯데시그니엘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사진제공: FTB그룹)
(사진제공: FTB그룹)

FTB그룹은 미국 딥러닝 기술과 포항공대 출신들로 구성된 (주)빌리빗이 공동으로 개발한 AI봇를 활용하여 비트코인 현물 트레이팅, 마진, 선물, 알트코인 트레이딩으로 재원을 마련하여 코인 홀더들에게 수익을 분배하는 글로벌 테크핀 프로젝트이다. 트레이딩은 AI봇과 20년 경력의 프로 트레이더가 함께 매매 시점의 지표, 시황, 차트등 BIG DATA를 분석하여 최적화된 16개전략 시뮬레이션으로 최고의 수익율을 만든다고 한다. 최종 목표는 AI봇 혼자 일하게 하는 것이다.  

FTB그룹의 이연우 회장은 “그동안 폰지와 스캡에 고통 당해 온 코인 투자자들의 안전을 위해 재단에서 투자받은 1만개의 비트코인을 로펌에 에스크로한 후 그 담보 금액내에서만 코인을 발행하여, 투자자가 안심하고 투자 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다. 일종의 금본위제를 응용한 비트코인위제” 라고 강조 하였다.

또한 본 프로젝트는 메인넷(FTBD)기술을 활용하여 스테이블화하였다. 이를 담보된 비트와 이더로 페깅하여 실생활에 쓰일 수 있다. 페깅된 스테이블은 재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현금화할 수 있다. 메인넷 블록체인 솔루션은 별도의 이더리움 가스비용 없이 개인간 거래는 수수료가 무료이며 전세계 어디서든 즉시 전송이 가능하다.

그리고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여러가지 유명기업과의 제휴등 호재들이 예정되어 있지만, 지금은 7월말 국내 빅4 거래소 중 한곳의 상장 업무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FTB그룹)
(사진제공: FTB그룹)

이번 FTB그룹의 메인넷 런칭 행사는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 되었고, 2일 동안 5백여명 이상 참석하여 침체된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시장의 새로운 돌풍을 몰고 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