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30 18:11 (금)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코인 업계를 장악하겠다”
상태바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코인 업계를 장악하겠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7.1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파일월드 한승호 대표

Q. 파일월드 회사라는 이름이 생소하다. 설명부탁드린다.

1969년부터 시작된 인터넷 프로토콜은 http로 시작하여 https로 발전된 지금의 프로토콜을 쓰고 있다. 그러나 인류는 지금 저장 공간의 부족과 고질적인 해킹 등의 단점을 근본적으로 혁신시키는 ipfs 프로토콜로 넘어가는 추세에 직면해있다. 여기에 인터넷 결제용으로 쓰이는 것이 파일코인이다. 주식회사 파일월드는 파일코인 월드를 줄인 말로써 극초기 파일코인 채굴기를 전 세계로 분양, 파일코인을 채굴하는 회사이다. 전 세계를 장악할 파일코인이므로 자연스럽게 파일코인의 세계 즉 파일월드로 회사명을 만들었다.

Q. 파일월드에서 주로 취급하는 제품사가 맥스피아ICT라고 들었다. 이 제품은 어떤 특징을 지녔나.

맥스피아ICT의 전신이 1만 대 이상의 채굴기를 제작하여 운영한 경험을 갖고 있는, 채굴계의 국제적 기술을 보유한 회사이다. 올림픽에 비교한다면 맥스피아ICT는 채굴 종목에 있어서 국가를 대표한 선수 즉 국가대표 선수에 해당한다. 수많은 채굴업계의 인사들도 같은 견해를 가진 것으로 알고 있다. 파일월드는 대규모 글로벌 투자단으로 구성된 일종의 암호자산 투자 협회로부터 발족됐다. 맥스피아ICT를 여러 업체들 중에서 최종 선택, 파트너가 된 것은 독보적 기술의 탁월성과 운영주체의 인품에 대한 신뢰성 때문이다.

ipfs 프로토콜 개발사인 미국의 랩스사가 제시한 채굴사양들보다 훨씬 더 높은 부품들을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 랩스사가 기존의 개인형 모델에서 기업형 모델을 추가로 발표하며 앞으로 파일코인 채굴은 기업형 주도로 나아갈 조짐을 보임에 따라, 맥스피아ICT는 미국, 싱가포르, 한국, 일본 등에서 조달해오던 기존의 부품들을 이제는 미국에서만 수입하여 기업형 모델에 대비하고 있다. 특히 FPGA 반도체를 파일코인 채굴에 도입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타회사들 즉 해외의 어떤 나라에서도 한국의 맥스피아ICT의 기술을 앞설 수 없다.

Q. 파일월드만이 지닌 전략적인 홍보 마케팅 방법이 있다면.

파일월드는 전문적으로 암호자산에 투자를 해온 투자자들의 협회가 구심점이 되어 만들어진 글로벌 조직이다. 일차적으로는 한인들이 해외라인의 주된 거점으로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국적을 떠나서 외국인들도 다이렉트로 멤버쉽을 갖게 되는 글로벌 조직이다. 파일월드의 이념은 1. 돈이 없는 사람도 매우 큰 성공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하는 것. 2. ‘파일월드’라는 정보를 다소 늦게 접하게 된 후발주자에게도 노력 여하에 따라서는 큰 성공의 기회가 주어지게 하는 것. 3. 노력한 만큼 합당한 대가를 받을 수 있는 것. 이렇게 3가지 요소들은 기술적으로 진행 과정을 합리적 원리로 자동화시킴으로써 실전에서 많은 경험과 산 체험들이 마케팅 구조와 전산시스템 속에 녹아있다.

Q.  4 산업혁명 시대에 대표님이 하시고자 하는 일도, 이루고나 하시는 일도 많을 같다. 올해 계획이나 이루고자 하시는 목표가 있다면.

부는 사회를 위해서 공헌하는 마인드를 많이 가진 사람일수록 거기에 비례해서 분배되어야 정의롭고 인간적인 세상이 더 빨리 만들어진다고 본다. ‘파일월드’는 수많은 사람들을 갑부로 만들어줄 것이다. 파일월드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여기에 합당한 마인드 소유자들이 먼저 합류하기를 바란다. 파일월드가 구조적으로도 이와 같은 시스템을 만들어나갈 것이지만, 동시에 합류하는 구성원들도 사회의 상층 구조에 합당한 마인드 소유자들을 파트너로서 확대시켜나가는 것이 기업 이념을 실현시키는 실천과제이다.

기업은 영리 추구가 기업의 일차적 과제이며 이것은 기업의 운영에 있어서 승리자가 먼저 되어있어야 가능한 일이다. 동시에 기업은 사회적 약자들을 항상 살피고 보살필 사회적 의무도 있다. 국경을 떠나서 소외된 사람들에게 희망의 빛을 조금이라도 비춰 줄 수 있다면 그 기업은 정당한 부를 획득한 자격이 있는 회사라고 본다. 올해의 계획이나 목표는 이 두 가지를 모두 달성하는 것이다.

Q. 끝으로 블록체인투데이 독자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나 강조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정보가 핵심이다. 전쟁에서나 회사들 사이에나 개인들 간에도 정보에 얼마나 앞장 서 있느냐가 전쟁을 승리로 이끌고 회사를 살아남게 만들며 그 사람의 신분을 결정시킨다.

최고의 정보들이 출몰하고 있는 금융혁명 암호화폐 분야에서 ‘블록체인투데이’를 통해 인생이 바뀌고 신분이 바뀌며 나아가서 가치관까지도 바뀌어서 여유롭게 풍족하게 사람답게 인간 본연의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파일월드에 대한 관심과 심도 있는 취재 요청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구한말 우리는 정보에 늦어 민족 전체가 역경의 세월을 보냈다. 파일코인으로 인해 글로벌 차원의 대혁명이 시작되는 정보를 이제는 우리가 조기에 선점해, 선진국보다 강한 힘을 갖게 함으로써 정보가 늦은 약한 나라들을 보살펴 줄 의무가 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