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6 17:49 (월)
코리아씨이오서밋,‘블록체인인공지능서밋 마블스 서울 2020’개최
상태바
코리아씨이오서밋,‘블록체인인공지능서밋 마블스 서울 2020’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6.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주제, Untact 시대, 블록체인 인공지능을 말하다
윤성로 4차산업혁명위원장 및 김서준 해시드 대표 기조연설, 씨아이콘(C'ICON) 형식의 토크쇼 기대돼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준수하며, 초청 대상자만 참석
'마블스 서울 2020'의 스피커들.(첫째 줄, 좌로부터)오명 전부총리, 이만의 C°ICON 공동창시자, 윤성로 4차산업혁명 위원장, 김서준 해시드 대표, 김형중 고려대 교수(둘째 줄, 좌로부터)임장원 그래비티 대표, 김성아 한빗코 대표, 오종욱 웨이브릿지 대표, 이무성 엠엘소프트 대표, 하대수 원퍼스트 대표(셋째 줄, 좌로부터)장민 빌리빗 대표, 김정섭 바인그룹 이사, 류우승 상승곡선 대표, 최화인 블록체인 에반젤리스트, 조명돌 마크애니 상무
'마블스 서울 2020'의 스피커들.(첫째 줄, 좌로부터)오명 전부총리, 이만의 C°ICON 공동창시자, 윤성로 4차산업혁명 위원장, 김서준 해시드 대표, 김형중 고려대 교수(둘째 줄, 좌로부터)임장원 그래비티 대표, 김성아 한빗코 대표, 오종욱 웨이브릿지 대표, 이무성 엠엘소프트 대표, 하대수 원퍼스트 대표(셋째 줄, 좌로부터)장민 빌리빗 대표, 김정섭 바인그룹 이사, 류우승 상승곡선 대표, 최화인 블록체인 에반젤리스트, 조명돌 마크애니 상무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은 오는 7월 7일, 서울 르메르디앙호텔 다빈치볼룸에서 'Untact 시대, 블록체인 인공지능을 말하다'란 대주제로 ‘제9회 블록체인인공지능서밋 마블스 서울 2020’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컨퍼런스에 입장할 때는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를 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며, 초청 대상자만 입장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고, ‘더마블스(The MARVELS)’ 및 ‘씨아이콘(C'ICON)’이 주관하며,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사)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사)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한국블록체인학회, (사)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센터, 한국ICT융합협회, 한국e스포츠산업협회 등의 후원하며, 언론파트너사로는 블록체인투데이, 아주경제, 로봇신문, 파이낸스투데이, TVCC 등이 참여한다.

우선, 개막식엔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며, 오명 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장관과 송석준 국회의원,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이 축사를 한다. 마블스나잇(MARVELS Night)에서는 이만의 씨아이콘 공동창시자(전 환경부장관), 권영걸 신문명디자이너(전 서울시 부시장)가 축사자로 초청됐다.

개막식 기조연설엔 블록체인계의 아이콘으로 잘 알려진 HASHED(해시드)의 김서준 대표가 연단에 오른다. 뿐만 아니라, 클로징 기조연설엔 윤성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이, 주영섭 고려대학교 석좌교수(전 중소기업청장)가 모더레이터를 맡게 됐다.

특히, 다섯 개의 세션으로 주제발표와 패널토의를 하게 되는데, 참가하는 연사는 다음과 같이 대한민국 최고의 블록체이너 및 인공지능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제1세션은 ‘금융의 미래, 블록체인’ 이라는 주제로 임장원 대표가 모더레이터를 맡고, 김서준 해시드 대표, 이준석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겸 방송인, 김성아 한국블록체인협회 거래소운영위원장 겸 한빗코 대표, 오종욱 웨이브릿지 대표가 발표자로 나선다.

제2세션에서는 ‘AI의 현실과 미래를 말하다’ 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최고의전문가들이 인공지능의 현실과 미래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다. 장병탁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교수 겸 인공지능연구원 원장이 기조발제를 하며, 조명돌 마크애니 이사가 발표자로 나선다.

제3세션은 ‘언택트 시대의 ICT를 말하다’ 란 주제로 인호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 이무성 엠엘소프트 대표, 하대수 원퍼스트 대표 등이 발표자로 나설 예정이다.

제4세션에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생태계가 진화하다’ 란 주제로 최화인 블록체인 에반젤리스트가 모더레이터를 맡고, 크립토파이낸스 대표 기업인 빌리빗 장민대표가 새롭게 론칭한 비트코인 예치상품 BTC30F15(30일 예치 연15% 수익 상품)을 상세히 설명하고 미래 디지털자산의 비즈니스 생태계의 진화에 대하여 발표 할 예정이다. 그리고 김정섭 바인그룹 이사, 류우승 상승곡선 대표 등이 발표자로 나선다.

제5세션에서는 ‘코로나19 이후의 블록체인 전망과 전략을 말하다’ 라는 주제로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 최수혁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 박수용 한국블록체인학회 회장 등이 발표자로, 김형중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가 모더레이터로 나선다.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은 "3년전 블록체인은 이름조차 생소하게 느꼈던 분야였지만, 일상의 대변화를 가져올 새로운 물결이라 판단했다. 블록체인을 학습하고 온 열정을 다해 커뮤니티를 확대하다 보니 어느덧 아홉번째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MARVELS)’ 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하고, “그러나 코로나19 및 거리두기 생활방역으로 인해 해외의 훌륭한 전문가들과 국내의 많은 기업인들을 초청하지 못하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한편, 7월 7일 저녁엔 연사(Speaker) 및 VIP로 초청된 분들과 블록체인 인공지능 전문가 등 주요 인사들을 초청, ‘마블스나잇 (MARVELS Night)’을 개최한다. 상세한 내용은 코리아씨이오서밋 사무국 으로 문의하면 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