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5 17:36 (금)
코인정보소, 디지털 자산거래소 코어닥스와 MOU 체결
상태바
코인정보소, 디지털 자산거래소 코어닥스와 MOU 체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6.16 1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암호화폐 정보 커뮤니티 코인정보소가 디지털 자산거래소 코어닥스와 업무제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코어닥스는 약 20여년간 금융IT솔루션을 공급하던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상자산 거래소로, 가상자산 지갑을 해커의 침입경로가 되는 인터넷망과 완전 분리해 보관하고 자체 개발한 시간제어 기술과 인증 값이 확인될 때만 코인전송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쿨월렛(Cool Wallet) 시스템을 장착한 거래소로도 알려졌다.

코인정보소는 지난 2016년 런칭 이후 꾸준하게 비트코인을 비롯해 알트코인 등 각종 코인정보를 제공하고 정보제공 암호화폐의 수를 늘려가며 1천개의 암호화폐로 종류를 늘린 상태다.

코인정보소에 따르면 다른 커뮤니티와는 달리 특정 암호화폐 및 거래소를 홍보 하기보다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흐름과 이슈들에 대한 정보를 무료로 공유하고 제공하고 있어서 이용자들이 늘고 있고 이에 따라 취급 암호화폐도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암호화폐 기업과 커뮤니티 내 암호화폐 퀴즈 이벤트를 통해 커뮤니티 회원에게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 등 이용자들의 혜택도 꾸준히 시행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목적별로 나눈 암호화폐 분류표도 제공하고 있어 무수히 많은 암호화폐를 한눈에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업체 관계자는 “투자자들은 지인들의 말을 믿고 알아보지 않고 덜컥 투자한다거나 대형 거래소에 상장한다는 말만 믿고 투자를 하면 안되며, 암호화폐도 투자이므로 스스로 조금이나마 알아보고 공부해야 한다” 며 “이를 위해 코인정보소는 천천히 성장해 나가 국내 대표 코인정보 관련 커뮤니티로 자리 잡을 것.” 이라고 밝혔다.

코인정보소에서 제공하는 암호화폐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업체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jsh@blockchaintoday.co.kr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