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놓칠 수 없는 미래 먹거리 디지털금융 리브라와 novi
상태바
놓칠 수 없는 미래 먹거리 디지털금융 리브라와 novi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6.12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주필 블록체인투데이 발행인
정주필 블록체인투데이 발행인

2019년 세상을 놀라게 한 페이스북의 가상자산 리브라가 novi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난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리브라는 코인 이름이고 노비는 리브라코인을 담을 수 있는 디지털지갑 이름이다.

2020년 4월 수정백서를 발표한지 1개월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아서 노비를 공개하였다.

무슨 이유로 페이스북이 가상자산 시장를 포기 못하게 한 것인가? 그것은 아마도 여기에 페이스북의 미래가 있기 때문이다. 트렌드는 항상 변한다. 페이스북-인스타에서 유투브로 이동하고 있다. 트랜드가 이동하면 고객도 수익도 이동하기 마련이다.

한국은 카카오뱅크에 이어 네이버도 디지털금융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였다. 비록 블록체인이나 토큰화는 아니지만, 언제든지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네이버는 간편 결제 서비스인 네이버페이를 운영하고 있고, 이번에 네이버파이낸셜이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네이버통장"을 선보이면서 디지털금융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이제는 전통금융 과 디지털금융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금융이다. 쉽고 편하고 이익이 되는 금융을 선택할 것이다.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우리 모두가 고객에게 선택 당하는 기업이 되길 바란다.

글 정주필 블록체인투데이 발행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