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5 10:44 (수)
페이스북 디지털 월렛 프로젝트 칼리브라 Calibra, 프로젝트 NOVI 로 변경
상태바
페이스북 디지털 월렛 프로젝트 칼리브라 Calibra, 프로젝트 NOVI 로 변경
  • 김영남 기자
  • 승인 2020.05.27 17: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NOVI 프로젝트 블로그]
[사진출처=NOVI 프로젝트 블로그 캡처]

[블록체인투데이 김영남 기자] 페이스북 산하 디지털 월렛 자회사 '칼리브라(Calibra)'가 프로젝트명을 NOVI로 리브랜딩 한다고 현지 시간 26일 발표했다.

NOVI 측이 자사 블로그에 포스팅 한 바에 따르면 새로운 이름은 각각 'New'와 'Way'를 뜻하는 라틴어 'Novus'와 'Via'에서 영감을 얻었다면서 Novi Financial은 이 회사의 디지털 지갑을 개발할 페이스북 자회사의 새로운 이름이라고 밝혔다.

NOVI 측은 또한 NOVI는 여전히 페이스북 산하지만 독립적으로 운영되며, 디지털 월렛 출시 후 이용자는 전용 앱이나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 등을 통해 간편하게 이체 및 송금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발표된 NOVI 로의 리브랜딩은 페이스북이 지난해 6월 발표한 이후 강력한 규제 압력에 직면해 있는 디지털 화폐 리브라에 대한 일련의 변화들 중 가장 최근의 것이며, 페이스북은 당초 리브라 코인 한 개가 국가별 통화 모음에 고정될 계획이라고 발표 했었으나, 현재는 리브라 외에 여러 개의 디지털 코인을 각국 개별 통화에 고정시킬 계획이다. NOVI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초기에는 미국 달러, 영국 파운드, 유로화와 같은 통화들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페이스북은 이번 NOVI 리브랜딩 발표에도 불구하고 NOVI와 리브라에 대한 미션 즉, '메시지를 보내는 것만큼 쉽게 돈을 보내기'에는 변화가 없으며 독립형 NOVI 앱은 물론 왓츠앱 및 페이스북 메신저 서비스와 통합되어 연락처로 돈을 보낼 수 있는 버전을 만들 계획임을 강조하면서, 페이스북은 또한 이 서비스는 정부가 발급한 아이디를 사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해야 하며, 수수료 없이 사용자들은 24시간 채팅 기반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