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0 15:22 (금)
호주 RMIT 대학, 블록체인 대학원 프로그램 발표
상태바
호주 RMIT 대학, 블록체인 대학원 프로그램 발표
  • 김영남 기자
  • 승인 2020.05.2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RMIT 대학교 홈페이지]
[사진출처=RMIT 대학교 홈페이지]

[블록체인투데이 김영남 기자] 호주의 공공연구대학인 RMIT가 IBM, Palo Alto Networks, Stone & Couple과 제휴, 사이버보안과 블록체인 두 가지 대학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현지 시간 26일 발표했다.

RMIT의 발표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올해 10월에 시작되어 9개월 동안 운영될 것으로 예상되며, 사이버 보안과 블록체인 산업에서 전문가들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사이버 보안 산업의 성장은 호주 내에서 18,000명의 전문가 수요를 창출할 것이며, 호주의 블록체인 산업은 연평균 80%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호주의 사이버 보안 산업 규모도 향후 6년 동안 거의 세 배인 60억 호주 달러 (약 40억 불)가 될 것이라는 보고서도 함께 발표했다.

Helen Souness RMIT Online 부문 CEO는 블록체인이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기술로 부상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을 관련 산업에 제공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IBM 호주 및 뉴질랜드 블록체인 부문 대표인 Rupert Colchester는 RMIT의 블록체인 프로그램 졸업생들이 기업들의 블록체인 도입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RMIT 프로그램의 졸업생들이 금융 분야에서부터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에 이르는 산업분야에 이르기까지 블록체인을 통해 여러 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다 투명한 공급망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