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6 17:34 (목)
세계적인 록그룹 '콜드플레이' 멤버, 대중을 위한 비트코인 앱 지원
상태바
세계적인 록그룹 '콜드플레이' 멤버, 대중을 위한 비트코인 앱 지원
  • 김영남 기자
  • 승인 2020.05.2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Zumo 홈페이지]
[사진출처=Zumo 홈페이지 캡처]

[블록체인투데이 김영남 기자] 스코틀랜드 핀테크 기업인 Zumo 가 세계적인 록그룹 콜드플레이의 베이시스트인 Guy Berryman 과 함께 새로운 모바일 지갑과 결제 앱으로 암호화폐 대중화를 노린다.

Zumo는 현지시간 22일 발표한 자료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자가 암호화폐와 다른 통화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인기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처럼 사용하기 쉽지만 훨씬 저렴하고 빠른 플랫폼을 목표로 하는 Zumo 앱과 지갑을 출시했으며, 특히, Zumo 지갑은 다른 경쟁사들의 지갑과는 달리 사용자들이 자신의 개인키를 통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Zumo의 창업자인 Nick Jones는 Zumo는 개인 투자자들 소액으로라도 암호화폐를 보유하고자 하는 수요에 대응해 2018년 설립했다고 밝히면서 사용자들은 Zumo를 사용하기 위해 은행 계좌가 필요하지 않으며 앞으로 몇 주 안에 유로를 포함한 스테이블 코인과 법정 통화를 앱에 통합하고 직불 카드와 연동된다고 밝혔다.

한편, 9천만달러의 자산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록그룹 콜드플레이의 베이시스트 Guy Berryman은 Zumo의 초기 창업 멤버였지만 최근 투자 수준을 상향했으며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 본사를 둔 Murray Capital 과 스코틀랜드 투자 은행도 Zumo를 후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