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3 12:59 (수)
아르헨티나 축구 협회, e스포츠 리그용 암호화폐 론칭
상태바
아르헨티나 축구 협회, e스포츠 리그용 암호화폐 론칭
  • 김영남 기자
  • 승인 2020.05.2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AFAVC 홈페이지]
[사진출처=AFAVC 홈페이지 캡처]

[블록체인투데이 김영남 기자] 현지 시간 지난 13일 아르헨티나 축구협회 (AFA)가 자체 암호화폐 출시를 발표했다.

아르헨티나 축구협회의 발표에 따르면 AFAVC 로 명명된 새 암호화폐는 아르헨티나 축구협회의 e스포츠 사업 확대를 위해 고안되었고, AFA는 AFAVC을 "향후 AFA의 프로젝트 자금조달을 돕기 위한 AFA Virtual League 플랫폼 개발의 일부라고 설명했다

AFAVC는 이더리움에서 실행되는 ERC20 토큰이며, AFA는 개당 1달러에 판매할 계획으로 10억개를 발행했다. 아르헨티나 축구팬들은 이제 비트코인, 이더리움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은행 이체로 이 토큰들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AFA는 사용자들이 AFAVC를 보유한 이후에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는데, AFAVC의 공식 FAQ에 따르면, AFAVC 사용자들은 다른 ERC20 토큰과 마찬가지로 ERC20 호환 지갑을 가진 "거래소, 회사, 정부 또는 개인"에게 토큰을 보낼 수 있으며, 사용자들이 단순하고, 빠르고, 안전하게, 익명으로 AFAVC를 수신, 충전, 전송 및 결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만 밝히고 있으며 곧 세계 유수의 암호 거래소에 상장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한편 AFA는 AFAVC 판매로 모금되는 자금을 기존 축구 경기장 시설 개선 및 신규 축구 경기장 건설, 축구 선수 훈련 및 선수 육성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