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10 (금)

중국 공산당 교육기관, 암호화폐 관련 책 발간
상태바
중국 공산당 교육기관, 암호화폐 관련 책 발간
  • 김영남 기자
  • 승인 2020.05.20 1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중국 공산당 중앙당교 출판사]
[사진출처=중국 공산당 중앙당교 출판사]

[블록체인투데이 김영남 기자]  19일(현지시간) 중국 블록체인 뉴스 매체들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 중앙당교 출판사가 ‘디지털 화폐에 대한 당 지도부와의 대화’ 라는 책을 발간했다고 보도했다.

중앙당교 출판사는 인공지능, 디지털 화폐, 블록체인 등 블랙테크에 대한 전국 공산당 지도 간부와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블랙테크 시리즈 총서를 제작했는데, 이 시리즈의 책으로는 'AI에 대한 당 지도부와 대화', '블록체인에 대한 당 지도부와 대화' 등이 있다.

중국 매체들의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발간된 디지털 화폐에 관한 책은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의 부행장, 중국 건설은행의 전 회장, 전국사회보장기금 이사회 부이사장등이 출판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화폐의 기원과 역사에서부터 디지털 통화의 본질과 미래, 법정 디지털 통화, 리브라 복합 국가간 결제 디지털 통화, 초주권 통화, 스테이블 코인, ICO, 디지털 통화 거래소의 비교 분석등 암호화폐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디지털 화폐의 다양한 금융 유형별 리스크를 경고하고 이에 대한 감독을 위한 대응조치 또한 제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중국은 암호화폐의 거래에 대해서 여전히 부정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지만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중국 내에서 디지털 화폐인 CBDC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를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