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코인플러그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1호 글로벌 서비스 출시
상태바
코인플러그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1호 글로벌 서비스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5.14 14: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중앙 신원증명(DID)기반 디지털 월렛 ‘카이보 키핀' 구글 안드로이드 서비스 개시
FHL게임즈 니콜라스 안드레 마케팅 매니저 (사진출처=코인플러그)
FHL게임즈 니콜라스 안드레 마케팅 매니저 (사진출처=코인플러그)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는 와 FHL게임즈(대표 정철)가 운용하고 있는 중남미지역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Kaybo.com'의 2천만명 이상 유저 대상 블록체인 탈중앙 신원증명(DID)기반 기반 인증 및 지갑 앱서비스 ‘KAYBO KEEPIN (카이보 키핀)’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월 17일 FHL게임즈가 코인플러그의 ‘마이키핀 얼라이언스'에 가입과 함께 탈중앙 신원증명(DID) 기술 관련 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약정을 체결한지 5개월만이다.

카이보키핀은 ‘메타디움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개발한 서비스로  Kaybo.com 유저들에게 DID 본인인증을 기반으로 아이디 패스워드 없이 간편 로그인을 가능하게 하고, 앱기반 2중인증을 적용하여 사용자 계정 보안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카이보 플랫폼이 중남미 현지 120개 결제 채널과 연동하여 유저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게임머니 K-coin의 구매, 전송, 관리 기능과 함께 △이더리움(ETH), △라탐캐시(LMCH), △메타(META)와 같은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지원하여 유저들의 게임머니 및 암호화폐 자산 관리 편의를 제공하며, 지갑과 연동된 자산을 통해 Kaybo.com에서 서비스 중인 다양한 게임 아이템 및 디지털콘텐츠를 바로 구매 할 수 있는 웹샵을 연계 서비스 한다.

향후에는 클라우드 기반 채팅, 음성/영상통화 서비스,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등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여 게임 산업내 생태계 확장의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코인플러그 어준선 대표는 “마이키핀 얼라이언스를 통해 탄생한 첫번째 글로벌 상용 서비스로 그 의미가 무척 깊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 게임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고 게임이라는 가상세계에서는 특히 탈중앙화 신원인증의 역할이 커질 것"이라고 전했다. 

㈜FHL게임즈는 멕시코, 브라질, 페루 등 중남미 25개국에서 2019년 기준 누적 가입자수 약 2천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