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40 (목)

반감기를 코앞에 두고 비트코인 가격 폭락, 존버로는 부족
상태바
반감기를 코앞에 두고 비트코인 가격 폭락, 존버로는 부족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5.11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질적 대안을 마련해야 할 때
(사진출처=코인마켓 캡처)
(사진출처=코인마켓 캡처)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반감기를 코앞에 두고 비트코인(BTC) 가격이 10일 오전 9시경 9,950달러에서 하락세를 걷기 시작했다. 비트코인은 한때 약 8,100달러 까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같은 날 오후 8시에는 8,819달러세를 회복했다.

비트코인은 인플레이션 억제를 목적으로 기계적으로 채굴보상을 줄여왔지만 이미 반감기를 거친 다른 가상화폐들의 가격 변동 추이를 보았을 때 이번 비트코인 반감기를 마냥 낙관적으로 판단할 수만은 없는 상황이다.

반면, 전문가들은 이번 비트코인 반감기를 다양한 시각으로 보고 있다. 블룸버그는 비트코인 성숙도의 도약(Bitcoin Maturation Leap)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이 2017년 랠리와 유사한 기념비적 랠리를 준비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금융시장 혼란의 반사이익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예전처럼 반감기 가격 상승 랠리는 끝났으며 오히려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할 것'이라는 회의적인 목소리도 다수 존재한다. 어느 의견이 정답인지는 반감기가 지나고 나서 밝혀지겠지만, 낙관, 회의론자들은 공통으로 '큰 가격 변동성'을 예측하였다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이럴 때일수록 투자 전략 다양화를 고민해보아야 한다. 암호화폐 현물의 경우, 비트코인 가격이 폭락할 때 수익을 낼 방법이 없다. 하지만 마이코인스토리(MyCoinStory.com), 비트멕스 등과 같은 무기한계약 거래소에서는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공매도가 존재하여 전략적인 헤징 거래를 구사할 수 있다.

이번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한 가격 심판은 반감기가 도래하는 630,000번째 블록이 생성될 때 이루어지겠지만 전략적인 트레이딩으로 혹여나 있을 가격 하락에 대비할 필요는 있어 보인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워렌버핏 2020-05-14 10:13:03
오호, 좋네요. 비트코인 파생이라

주요기사
이슈포토